아무리 좋은 상품이나 서비스라 할지라도 소비자들이 이를 알지 못하면 매출은 발생하지 않는다. 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마케팅이다. 마케팅은 사업의 성패를 결정 짓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마케팅의 다양한 방법들 중에서도 제품 대신 브랜드를 앞세우는 '브랜드 마케팅'과 해당 상품과 서비스의 소비층을 직접 공략하는 '타겟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 이 같은 마케팅은 소비자들을 공략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실제로 매출확보를 위해 많은 기업들이 전문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마케팅 부서가 없는 소기업의 경우 마케팅 대행사를 통해 적극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대행사는 다양한 전략을 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전문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종합광고대행사 밸류마케팅의 관계자는 "국내에는 수많은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가 존재한다. 이 중에서 기업과 잘 맞는 대행사를 선택하기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마케팅은 마케터의 경험과 노하우, 실력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마케팅 대행사를 선정할 때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복합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역량과 전략을 갖고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기업과 개인사업자들의 매출 증대를 위해 업종별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밸류마케팅은 기업과 제품을 파악하고 시장조사를 통한 마케팅 전략으로 제품의 차별성, 특장점 등을 강조한 차별화된 마케팅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브랜드 마케팅과 타겟 마케팅을 복합적으로 운영중이다. 마케팅 전략부터 시장조사, 광고채널 선택, 컨텐츠 기획, 광고카피, 디자인, 광고운영, 목표설정 등까지 관련된 모든 것을 대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금융, 제조업, 생활용품, 가전제품, 중소기업, 스타트업, 쇼핑몰, IT, 교육, 렌터카, 여행사 등 진행해 왔으며 검색광고, 페이스북, 구글광고, 블로그 상위노출, 블로그 배포형, 카페 배포형, 네트워크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언론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 수단을 이용한다.
관계자는 "매출이 ZERO인 쇼핑몰부터 수백억 원대의 기업까지 성공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며 "특히 대출광고에 최적화된 페이스북, 검색광고 Tool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양민 기자 (ymj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