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박사 논문, 국내외 학술지 컨설팅 전문기관 글로빛은 사단법인 한중문예진흥원과 지난 17일 기관의 공동 이익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정보 제공, △업무 연계, △수익사업 추진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글로빛은 논문 작성 시 어려움을 겪는 연구자에게 연구분야, 주제 선정, 연구설계, 분석 결과 및 시사점 도출 등 전 과정 1: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석사·박사논문, 국내외 학술지 및 청소년논문 컨설팅 전문기관이다. 또한 고객 수요에 따라 논문 쓰는 법, 표절 및 연구윤리, 과학적·학술적 글쓰기, SPSS·AMOS·SAS·R·STATA 등 통계분석, 논문 교정, 번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성욱 글로빛 논문컨설팅 대표는 “글로빛은 한-중 양국의 발전을 위해 연구사업 및 학술교류 등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할 것”이라며 “한중문예진흥원과 상호협력 기반의 정보 제공, 업무 연계 등을 통해 연구자들이 전세계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중문예진흥원은 21세기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한-중 문화예술의 인문교류 강화 및 활성화를 위해 문화공동연구, 문화예술인 교류 등 민간차원의 문화 예술 사업과 교류협력을 수행하고 있는 사단법인 기관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조항준 기자 (jh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