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소프트, 더케이손보 영업지원...HTML5 기반 클립리포트로 전환

클립소프트(대표 김양수)가 더케이손해보험 영업 지원 시스템에 리포팅툴 솔루션 '클립리포트(CLIP report)'를 적용했다고 22일 밝혔다. 고객사가 리포팅툴을 HTML5 기반으로 전환하면서 경쟁사를 제치고 윈백에 성공했다.

더케이손해보험은 기존 영업 지원 시스템 리포팅툴을 HTML5 기반 클립리포트로 새롭게 구축했다. 사용자 편의성·운영, 유지보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이에 따른 사용자 만족도를 크게 높이기 위해 도입했다.

기존에 다른 두 개의 리포팅툴을 채널에 따라 병행해 사용하면서 공통적으로 겪었던 불편한 부분들이 클립리포트를 도입한 후 완벽하게 해결했다.

클립리포트는 일반 자바스크립트 사용이 가능해 다른 툴처럼 자체 제공 스크립트를 별도 숙지할 필요가 없어 손쉽게 모든 서식을 표준화할 수 있다. 기존에 FAX, 이메일 등과 같이 별도 개발해야 하는 이중개발에 대한 문제도 해결, 개발 공수 감소로 업무 효율 증대 효과도 거뒀다.

더케이손해보험은 시스템 기획 단계에서 사용자 확대에 제약이 적고, 어느 곳에서나 접속할 수 있는 웹 기반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삼았다. 더케이손해보험은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신규 판매 채널의 경쟁력 확보, 순수 HTML5 기반 출력물 서식 통합·가입설계, 신계약, 실적관리 등 필요한 모든 부분을 한 시스템 내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더케이손해보험 시스템개발팀 유연재 과장은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면서 기존 리포팅툴 대비 손쉬운 개발 생산성과 빠른 속도, 서식 이중 개발 문제를 완벽히 해결하고 작업 처리 속도도 매우 빨라진 점이 가장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