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 제공 기업 포레스팅HQ는 Daniel Bar를 테크니컬 어드바이저로 영입했다고 24일 밝혔다.
Daniel Bar는 블록체인 커뮤니티인 Bitfwd와 Tenzorum Project의 공동 창립자로, Tenzorum Project는 접근 통제 권한을 대중에게 부여해 사용자들이 수익을 얻는 것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이다. Daniel은 사용자가 타사 서비스에 의존하지 않고 자신의 키를 소유, 관리, 보안 및 복구할 수 있어야 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
Daniel은 탈중앙화 웹 기술에 주안점을 둔 기업가로, 오픈 소스 시스템과 암호화 된 경제적 권한을 사용자에게 부여하는 공평한 비즈니스 모델을 장려한다. 그는 Edmund Hillary Fellowship 프로그램에서 영향력 있는 기업가 중 한명으로 선정이 되었으며, 현재 APAC(중국, 호주 및 뉴질랜드)을 주 무대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그는 개발자 커뮤니티뿐 아니라 대규모 프로젝트, 벤처 자금, 학술 기관, NFPs 및 정부 기관 등과 긴밀한 관계를 보유하고 있다. 포레스팅HQ는 그가 보유한 광범위한 블록체인 개발자 네트워크가 큰 이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는 Technion - Israeli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나노기술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New South Wales 대학의 Business School에서 QLC Orion Entrepreneurship 프로그램을 마쳤다. 포레스팅HQ와의 협력을 통해 급변하는 블록체인 시장의 주 흐름과 ICO의 획기적인 혁신에 대해 계속해서 전하고자 하며,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블록체인 기술 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엄재현 포레스팅HQ 대표는 "블록체인 전문가인 Daniel과 함께 할 수 있음에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개발자와 기업 임원이 진정으로 혁신적인 블록체인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제공하도록 멘토링하는 것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Daniel Bar가 공동 설립한 Bitfwd는 일반인이 블록체인에 접근이 가능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둔 커뮤니티 기반의 기업이다. 또한 Bitfwd의 커뮤니티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암호경제의 활성화를 촉진한다. 일부 내용은 교육 세미나(온라인 및 오프라인), 기술 교육, 솔루션 구성, UX/UI를 통한 성장 해킹, 벤처 투자, 무료 활동 등이다.
Daniel Bar는 해커톤 대회를 위해 이스라엘을 방문 예정인 포레스팅HQ가 이스라엘의 블록체인 개발자 커뮤니티와 연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엄 대표는 “포레스팅HQ의 플랫폼은 콘텐츠 제작의 가장 근본으로 돌아가고자 한다. 컨텐츠 크리에이터가 커뮤니티가 중심에 있으며, 이는 탈중앙화 기술에 의해 가능한 혁신이다"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수미 기자 (sumi@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