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프랑스-영국-스페인-독일-이탈리아 등 유럽 5개 국가의 1부 리그팀 후원을 완성했다.
현대차는 이탈리아 프로축구 리그 세리에A 소속 명문 축구클럽 ‘AS 로마’와 독일 프로축구 리그 분데스리가 소속 전통의 축구클럽 ‘헤르타 BSC 베를린’의 글로벌 자동차 파트너(Global Automotive Partner)로 팀을 후원한다고 25일 밝혔다.
현대차는 2021년까지 ‘AS로마’ 선수단의 유니폼 뒷면, ‘헤르타 BSC 베를린’ 선수단의 유니폼 소매 등에 현대자동차 로고를 적용할 수 있는 권한을 확보했으며, 경기장 내 광고판, 홈구장 차량 전시 등을 통해 이탈리아와 독일의 축구팬들에게 현대자동차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AS 로마’는 세리에A 3회 우승, 코파 이탈리아 9회 우승,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 2회 우승 경력을 자랑하는 명문구단이다. ‘헤르타 BSC 베를린’은 1892년 창단된 독일 최고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구단이다.
안드레아스-크리스토프 호프만 현대자동차 유럽권역본부 부사장은 “이번 후원을 통해 프랑스-영국-스페인-독일-이탈리아에 이르는 유럽 5개국 리그 후원을 완성해 유럽 축구팬들의 열정에 부응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