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토스트', 차이나조이2018 B2B 출전

제공=NHN엔터테인먼트
제공=NHN엔터테인먼트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이하 TOAST)'가 3일부터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차이나조이2018'에 참가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B2B관 TOAST 부스를 마련한다. 오픈스택 기반 인프라 서비스와 글로벌 게임 플랫폼 게임베이스를 출품한다. 이외에도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다양한 클라우드 상품을 선보인다.

게임베이스는 NHN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글로벌 게임 플랫폼이다. 구글, 페이스북, 애플 게임센터 등 글로벌 마켓 표준 인증 및 결제·운영·분석 도구 등을 통합 지원한다.

이와 함께 글로벌 게임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는 스마트 다운로더, 게임 사용자 통계 분석 서비스인 TOAST 애널리틱스, 모바일 앱에 특화 보안 서비스 앱가드를 출품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중국 개발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중국 본토에서 한국 및 글로벌 게임 시장에 직접 진출하고자 하는 현지 개발사를 위해 'TOAST & 게임베이스' 활용 방안을 소개한다.

이동수 NHN엔터테인먼트 게임기술센터장은 “게임베이스는 글로벌 게임서비스를 위한 TOAST의 대표 상품”이라며 “중국어 밀착 서비스도 시작함에 따라 중국 게임 개발사의 높은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