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 대용량 세탁기 2종 출시

2018년형 위니아 크린 세탁기 드럼 세탁기(사진 왼쪽)와 일반 세탁기 이미지.
2018년형 위니아 크린 세탁기 드럼 세탁기(사진 왼쪽)와 일반 세탁기 이미지.

대유위니아(대표 김재현)는 '위니아 크린 세탁기' 라인업에 15㎏ 이상 대용량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최근 수요가 늘고 있는 대용량 라인업을 강화하면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는 차원이다.

신제품은 △드럼 세탁기 15㎏ △일반 세탁기 17㎏ 등 대용량 제품이다. 위니아 모터 기술을 집약한 'DD 인버터 모터'를 탑재했고 강한 파워에 소음은 적다. 최장 12년 무상 보증 수리를 제공한다.

드럼 세탁기 15㎏ 제품은 표준, 울·섬세, 이불, 강력, 아기옷, 쾌속, 란제리 등 12가지 세탁모드를 탑재했다. 세탁조 묵은 때를 제거하는 '3방향 폭포수', 물줄기를 옷감에 골고루 분사하는 '3-way 크린젯 샤워', '소음 진동 제어시스템'도 갖췄다. 이 제품은 '그래비티 실버' 한 개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출하가는 105만3000원이다.

일반 세탁기 17㎏ 제품은 '물살조절' 기능을 지원한다. 10개 코스로 빨랫감에 맞춘 세탁을 지원한다. '3방향 폭포수' 기능을 지원하고 보풀 제거 효과가 뛰어난 '매직 필터'를 3개를 탑재했다. 대용량 세탁조에 적합한 '사이즈업 세제함'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이 제품은 '라이트 실버' 한 개 색상으로 출하가는 81만원이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세탁기 기술이 집약된 대용량 제품으로 세탁기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입지를 구축할 것”이라면서 “위니아 명성에 걸맞은 제품과 서비스로 종합가전회사 명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