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콘텐츠 플랫폼을 운영하는 ㈜메이크잇(대표이사 강흥보)은 국내외 금융 및 투자 전문가들과 손잡고 100세 시대 라이프사이클에 걸맞은 새로운 재테크 방법과 자산관리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안한다고 29일 밝혔다.
메이크잇이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2가지로 ‘트레이드스터디’와 ‘ETF트렌드’이다.
‘트레이드스터디’는 각종 금융상품의 이해와 실전매매를 위한 기술적 분석방법을 제안한다. 트레이드스터디에는 거시경제 분야의 석학인 서강대 김영익 교수, 스토캐스틱 파동 분석 전문가 안정환 전문위원, 펠리즈 투자&컨설팅 이상엽 대표, 트레이드스터디 나민호 전문위원 등 재테크 전문가들의 강의가 담길 예정이다. 오는 9월 콘텐츠 제공을 시작할 예정이다.
‘ETF트렌드’는 국내 최초 ETF 전문 미디어로, 국내외 전문가의 ETF 시장분석 및 동향을 투자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ETF(Exchange Traded Fund)는 저렴한 거래비용과 분산투자 효과가 큰 강점으로 부각되고 있는 투자방법이다. 산업 섹터별, 대형주, 소형주, 가치주, 성장주 등으로 세분화되어 다양한 투자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실시간 매매가 가능해 개인투자자들이 시장의 변동성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외에도 메이크잇은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에서 한발 나아가 ETF, 해외선물 등 금융 상품을 투자 대상으로 하는 전업 트레이더를 양성하는 재테크 스터디그룹 ‘MIC’를 운영하는 한편 NH투자증권과 연계해 금융 빅데이터를 투자 알고리즘에 적용한 ETF 자동매매솔루션 ‘메이크머니 ATS’를 운용하고 있다.
메이크잇 성진용 총괄팀장은 “유튜브 방송을 통해 제공해온 재테크 콘텐츠를 이용자 니즈와 상황에 따라 세분화했다”며 “개인투자자들은 메이크잇의 다양한 재테크 플랫폼에서 금융 지식과 재테크 정보, 금융 시장의 기술적 분석 교육을 통해 스스로의 투자 전략을 완성해 갈 수 있다”라고 소개했다.
지난 8년간 금융시장 시황 전문가로 활동해 온 강흥보 대표이사는 “메이크잇을 통해 일반 투자자들도 안정적인 투자 수익을 얻는 재테크 노하우와 투자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라며 “재테크 큐레이터로서 여유롭고 행복한 삶을 누리고 싶은 투자자에게 바른 솔루션을 제공해 나겠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항준 기자 (jh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