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 핫 트렌드] 일상고민 체중관리, 건강 식습관으로 즐긴다

전자신문과 상품판매 사이트인 트랜드코리아(Trend Korea)에서 최신 트렌드와 필요에 맞는 핫한 상품을 소개해드립니다.

현대인들에게 체중관리는 나이를 불문한 고민거리인데요. 특히 외형적인 모습이 중요해진 요즘, 며칠만 풀어져도 금세 올라오는 군살에 해법을 찾으시는 분들이 참 많으시죠.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보통 체중 감량을 결심하는 많은 분들이 먹는 것부터 줄이기 시작합니다. 운동보다는 비용이나 시간적인 측면에서 접근하기가 쉽기 때문이죠.  하지만 마음처럼 쉽지도 않고, 무작정 줄이다보면 요요현상은 물론 건강을 해치게 될 수 있어서 상당히 조심스럽습니다.

이에 최근에는 건강한 체중관리를 위해 식사 대용품이나 건강식을 찾는 경우가 부쩍 늘고 있는데요. 이번 ‘ET 핫 트렌드’에서는 상품픽업전문가 고현규((케이그룹/이베이코리아 상품소싱에이전시) 대표가 이런 대중의 요구를 반영한 제품들을 꼼꼼이 따져보고 '일상고민 체중관리를 해결할 건강 식습관'아이템 베스트 4종 형태로 선보입니다.

◇트랜드코리아's Pick 1 – 이상민의 초이스, 벨리불리 젤리

체중 감량을 위한 식사조절이 실패하는 주요 이유 중 하나는 허기입니다. 배고픔을 느끼는 순간, 평소 관심없던 음식들이 맛있게 느껴지고 금세 과식해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그래서 체중 감량을 할 때는 끼니 중간에 간식을 꼭 챙겨 먹으라고도 하는데요. 보통 고구마나 사과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간식이 추천되곤 하지만,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간편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는 간식이 아니기에 다른 대체제를 찾곤 하죠.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이런 대체간식을 찾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것이 'ET 핫 트렌드' 첫 번째 추천상품 '벨리불리 젤리'입니다. 곤약을 주원료로 단 맛을 내는 에리스리톨로 만들어진 이 제품은 키위, 석류, 홍삼 등 10가지 맛을 젤리 특유의 식감과 함께 느낄 수 있음은 물론, 낮은 칼로리에도 불구하고 곤약의 글루코만난 성분과 포만감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즐기는 '벨리불리 젤리', 내 체형을 지키는 안심 건강간식으로 관심을 두실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트랜드코리아's Pick 2 - 건강한 소식습관 소소반끼

체중과 체형관리의 핵심은 포만감 유지에 달려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앞서 '벨리불리 젤리'처럼 저칼로리 간식으로 포만감을 채울 수도 있지만, 먹는 습관 자체를 적게 먹는 방향으로 바꾸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공복감이 따르기 때문에 견디기 힘들기도 하죠. 또 자기가 좋아하는 음식 앞에서 유혹을 단호하게 떨쳐내기도 힘들고요. 이런 분들에게 가장 적합한 것이 바질씨드입니다.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ET 핫 트렌드' 두 번째 추천제품은 바질씨드 상품 '건강한 소식습관 소소반끼'인데요. 바질씨드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물과 만나면 30배 정도 부피가 커지기 때문에 공복함 해소에 탁월하죠.

특히 소소반끼는 바질씨드를 곱게 갈아 일반 바질씨드보다 더욱 물에 잘 부풀고, 치아에 씨드가 끼는 단점을 없애 소식을 위한 당신의 노력을 간편하게 바꿔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체중관리를 위한 식습관 들이기에 어려운 분들이시라면 소소반끼의 바질씨드로 편리하고 똑똑하게 접근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트랜드코리아's Pick 3 – 저칼로리 야식 소소한밤

체중 감량의 적 중 하나는 야식입니다. 늦은 밤 TV프로그램 속 맛있는 음식이나 퇴근길 식당, 술집 등의 유혹은 현대인의 저녁 식욕을 불러일으키는 계기이자, 체중감량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으로 꼽히곤 하죠.

특히 인간으로서의 본능인 식욕을 참다보면 예민해지는 까닭에, 소위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라고 스스로 위안을 삼으며 무작정 드시고 보는 경우가 많죠. 이는 곧 체중관리 실패로 이어지곤 하고요.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저녁식욕의 위기에는 요령만 갖춘다면 비교적 쉽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바로 저칼로리 형태의 야식을 즐기시는 거죠. 물론 상상만큼 완벽한 충족을 이뤄줄 수는 없지만 맛도 칼로리도 다 잡을 수 있는 저칼로리 야식이라면 체중관리에도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ET 핫 트렌드'의 세 번째 추천제품 '저칼로리 야식 소소한밤'은 곤약 원료에 메밀을 섞어 칼로리도 낮추고 식감자체도 살린 면인데요. 모밀(98kcal) 또는 비빔(145kcal) 등의 형태로 즐길 수 있는 소소한 밤은 가볍게 준비해서 맛있게 즐길 수 있어, 식욕충족과 체형관리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습니다.

야식때문에 체중·체형관리에 실패하시는 다양한 독자분들께 곤약면 '소소한 밤'은 아주 적절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트랜드코리아's Pick 4 - 미친젤리 1+1 트로피컬, 깔라만씨

사실 체중감량을 위한 식사조절에는 칼로리 계산이 중요한데요. 특히 당분 자체가 갖고 있는 칼로리 걱정에 과일도 선뜻 먹기 어렵게 느껴지곤 하죠. 그렇다고 과일 특유의 맛을 포기할 수는 없겠죠.

이번 'ET 핫 트렌드'에서 마지막으로 추천드리는 '미친젤리' 제품은 당이 0그램인 에리스리톨로 단맛을 챙기면서도 칼로리 걱정을 줄였습니다.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여기에 피부 미용에 좋은 비타민C, 단백질 생성에 도움을 주는 아미노믹스, 피로 회복 효과가 있는 타우린 등의 영양소는 물론 깔라만시와 와일드망고로 만들어 인공 재료 없이도 새콤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새콤달콤한 맛을 즐기는 청장년층은 물론 체형에 예민한 우리 아이들에게도 건강간식이 될 수가 있죠. 이번 추천제품은 전자신문 독자분들을 위해 7팩에 7팩을 더 주는 1+1 행사도 하고 있습니다.

이상 전자신문과 트랜드코리아가 제안하는 ET 핫 트렌드 '끝나지 않은 숙제 체중관리’ 편을 만나 보셨습니다. 추천해드린 이 제품들은 현재 전자신문과 함께 'ET 핫 트렌드' 아이템을 선보이는 '트랜드코리아' 홈페이지와 전자신문 공식 홈페이지 내에 게재된 기사 하단 'ET 핫 트렌드' 메뉴에서 접하실 수 있습니다!

체중관리는 무엇보다 끈기가 중요합니다. 자기 자신과의 싸움인 만큼, 단기전이 아닌 장기전으로 생각해야 하지요. 그렇기 때문에 체중 감량을 성공적으로 마치기 위해서는 식단을 철저히 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타이트하게 하면 제풀에 지치기 마련이지요. 하지만 ‘일상고민 체중관리를 해결할 건강 식습관’ 아이템 4종이라면 식단 스트레스 없이 체중 감량을 할 수 있습니다.

전자신문-트랜드코리아와 함께하는 'ET 핫 트렌드', 다음에는 더욱 좋은 유용한 제품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