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구글 어시스턴트 영어 학습 컨텐츠 무료 제공

시원스쿨, 구글 어시스턴트 영어 학습 컨텐츠 무료 제공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외국어 교육 전문 기업 시원스쿨은 구글의 인공지능(AI) 기반의 음성비서인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를 통해 시원스쿨의 영어 학습 컨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이용이 가능하고 아이폰의 경우 앱스토어에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앱을 다운로드 한 후, 이용이 가능하다. ‘OK Google’이란 명령어로 구글 어시스턴트를 실행시킨 후, ‘시원스쿨로 영어공부 할래’라고 말하면 시원스쿨의 다양한 영어 학습 강의와 영어 동화 등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시원스쿨이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제공하는 무료 컨텐츠는 ‘레벨테스트’, ‘오늘의 영어단어’, ‘오늘의 스토리북’ 등이다.

사용자가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시원스쿨에 최초 접속하면 총 6문제로 구성된 레벨테스트를 풀게 된다. 이로써 사용자는 현재 자신의 영어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간단히 체크해 보고, 본인 수준에 맞는 영어회화 공부 방법을 추천 받는다.

최초 1회 레벨테스트를 완료하고 나면, 기초영어 학습자 수준에 적합한 ‘오늘의 영어 단어 학습’ 콘텐츠가 제공된다. ‘오늘의 영어 단어 학습’은 이시원 강사가 직접 육성 녹음한 2~3분 내외의 단어 설명과 그 단어를 활용한 영어 문장을 알려주는 강의 콘텐츠다.

또 미취학 아동을 위한 ‘오늘의 스토리북’을 제공한다. 약 5분 가량 한국어와 영어로 반복해 동화를 읽어주는 콘텐츠다. 매일 새로운 동화가 제공되기 때문에 1년 365일 새로운 영어동화를 들을 수 있다.

시원스쿨 관계자는 “회사 창립 이후 지난 12년간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온 것에 보답하기 위한 ‘대국민 보답 프로젝트’의 일환”이라며 “매일 5분 시원스쿨이 제공하는 무료 컨텐츠만 들어도 영어회화 왕초보 수준은 탈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