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 핫 트렌드] '물가상승 그만!' 식탁 채우는 현명한 장보기

전자신문과 상품판매 사이트인 트랜드코리아(Trend Korea)에서 최신 트렌드와 필요에 맞는 핫한 상품을 소개해드립니다.

최근 물가 상승폭이 심상치 않습니다. 폭염과 장대비에 농작물 피해가 극심하다보니 양배추 한 통에 8000원, 사과 한 개에 2000원을 훌쩍 넘어가기 일쑤입니다. 수산물도 이상기온때문에 조업 및 관리-유통에 차질을 빚어 생산량 조절에 어려움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밥을 굶을 수도 없고, 매번 외식을 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나와 내 가족을 위한 건강한 밥상을 차리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같은 법이니까요.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그렇다면 방법은 하나, '현명한 소비' 뿐입니다. 꼼꼼이 따져보고 주머니 사정도 잘 지키는 알뜰 장보기가 필수적으로 필요한 시기라는 말이죠.

그래서 이번 ‘ET 핫 트렌드’는 현명한 소비를 돕는 상품픽업전문가 고현규(케이그룹/이베이코리아 상품소싱에이전시) 대표 선정 '물가상승 그만! 가성비 갑 온라인 식품전' 아이템 베스트 4종으로 준비했습니다.

◇트랜드코리아's Pick 1 – 산지직송 부드럽고 달콤한 특대황도

복숭아는 대표적인 여름 과일입니다. 그 중에서도 당도가 높은 황도는 여름의 마무리를 장식하는 과일로도 손색이 없죠. 이번 'ET 핫 트렌드'에서는 지난해 한 차례 진행 이후 고객만족도가 높았던 경북 청도 특산품 '황도 복숭아'를 다시 또 선보입니다.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멸균기능을 지닌 오존수 세척과 냉풍건조까지 마친 싱싱한 청도 황도를 저렴하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또 바쁜 직장인과 학생을 위해 낱개포장된 씻어나온 복숭아도 마련돼있습니다.

여름을 지나 가을문턱에 들어선 요즘, 달콤하고 싱싱한 복숭아와 함께 하루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트랜드코리아's Pick 2 - 토시살, 척아이롤, 우삼겹 불고기용/구이용/찌개용 특가

쇠고기는 평소에도 양껏 사먹기 힘들지만, 물가가 오르면 더욱 가까이 하기 어려운 식품입니다. 하지만 전자신문 구독자를 위한 쇼핑 가이드 'ET 핫 트렌드'가 그 어려운 걸 해냅니다.

'ET 핫 트렌드' 두 번째 추천은 육류브랜드 '고기천국'이 제시하는 쇠고기 부위별 기획전입니다. 가격 걱정없이 토시살과 우삼겹, 불고기를 마음껏 드실 수 있도록 품질 좋은 쇠고기를 다양한 구성과 저렴한 가격으로 마련했습니다.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육즙을 즐길 수 있는 부위인 토시살은 소 한 마리 당 한 덩어리 정도만 나오는 특수 부위입니다. 식당에 가면 1인분에 몇 만 원을 내야만 먹을 수 있지만, 이번 기획전에서는 550g에 6900원에 판매합니다. 불고기 또는 국거리용으로 구성됐으며 호주 또는 뉴질랜드 산으로 제공됩니다.

알목심과 등심이 함께 붙어있는 스테이크·바비큐용 척아이롤(구이용=7mm, 바비큐용=12mm, 원산지 미국)과 구이 또는 샤브샤브로 맛볼 수 있는 우삼겹도 판매합니다.

맛있는 쇠고기를 저렴하고 안전하게 챙겨드시는 기회, 꼭 챙겨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트랜드코리아's Pick 3 – 오겹살 500+500g 특가

삼겹살은 대표적인 서민 외식 메뉴지만, 언젠가부터 소위 '금겹살'이라 불릴만큼 가격부담이 높아졌습니다. 식당을 찾으면 1인분에 최소 1만 원 이상은 지불해야 합니다. 3~4명이면 음료수와 식사까지 10만원은 감안해야 할 정도죠.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ET 핫 트렌드' 세 번째 추천 '해드림 오겹살 특가 기획전'은 이런 걱정을 누그러뜨릴만한 특별한 기회입니다. 삼겹살보다 더욱 풍부한 맛을 자랑하는 오겹살 500g에 500g을 더해주는 특가 기획전으로서, 같은 양을 추가로 증정하는 만큼 가격 걱정없이 양껏 고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기회에 저렴한 가격으로 가족 또는 친구들과 가을맞이 오겹살 파티를 가져보는 것 어떠신가요?

◇트랜드코리아's Pick 4 - 제주손질 생고등어 6마리 특가

소비물가는 공산품은 물론이지만, 생물일수록 더욱 빠르게 오릅니다. 채소나 과일을 비롯해 신선도가 필수인 수산물은 유통과정이 까다로워서 물가의 오르내림에 상당히 민감합니다.

하지만 그 때문에 매번 냉동식품을 먹기에도 좀 아쉽죠. 산지에서 바로 잡은 것과 얼린 상태에서 녹인 것을 조리하는 것과는 확실히 맛 차이가 있으니까요.

'ET 핫 트렌드' 마지막 추천 '제주손질 생고등어 6마리 특가전'은 무료 손질된 제주산 생고등어를 1000원대에 만날 수 있는 기회로서, 전자신문 독자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됐습니다.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물론 참가자미와 돔, 참민어 등도 있고요.자연산 여수 아귀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찜용 양념소스와 함께 보내드리니 더욱 좋겠죠.

선선해지는 날씨에 맛있는 생선구이나 따끈한 생선찌개로 화목한 식사시간을 만들어보시는 것도 어떨까 합니다.

이상 전자신문과 트랜드코리아가 제안하는 ET 핫 트렌드 ' 물가상승 그만! 가성비 갑 온라인 식품전’ 편을 만나 보셨습니다. 추천해드린 이 제품들은 현재 전자신문과 함께 'ET 핫 트렌드' 아이템을 선보이는 '트랜드코리아' 홈페이지와 전자신문 공식 홈페이지 내에 게재된 기사 하단 'ET 핫 트렌드' 메뉴에서 접하실 수 있습니다!

추석을 앞두고 장바구니 물가를 걱정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꽉 찬 냉장고를 보는 것만큼 기분 좋은 것도 없을 텐데요. 이 참에 과일, 고기, 생선 등 각종 식품을 저렴하게 미리 구매 해놓는 것은 어떨까요.

전자신문-트랜드코리아와 함께하는 'ET 핫 트렌드', 다음에는 더욱 좋은 유용한 제품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