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사내벤처팀에서 개발한 카시트 폴레드(POLED, Polarbear on the sled)가 추석을 앞두고 파격적인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
폴레드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최대 25% 할인이라는 파격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자동차 연구원이 인정한 가장 안전한 카시트 폴레드를 타고 안전한 추석 귀향길이 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이번 추석 할인 행사를 지역 커뮤니티에 홍보하는 것 만으로도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행사도 함께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폴레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니어카시트의 경우 벨트를 착용하였을때 아이의 목에 걸리지 않고 어깨위를 잘 지나가는지 꼭 확인을 해야 한다. 또한 장시간 여행에서 아이들의 피로도를 줄여 줄 수 있는 팔걸이가 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폴레드는 10년 이상 남양연구소에서 근무하던 자동차 전문가들이 모여 3년 이상의 연구 끝에 탄생한 카시트로 아이들에게 보다 안전한 카시트를 제공하기 위한 현대자동차 사내벤처팀의 노력이 담겨 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실차 충돌시험을 거쳐 개발되었으며, 인증치 2배 이상의 가혹도 시험을 통해 제작되었다.
폴레드의 안전성은 이미 유럽에서 입증됐다. 폴레드는 출시 예정인 현대자동차의 신형 싼타페와 함께 충돌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테스트 결과는 연구논문으로도 쓰여져 유럽 자동차 학회에 발표되어 가장 안전한 부스터 카시트라는 것이 유럽에 증명된 바 있다.
폴레드가 선보인 3~10세용 카시트 Ball-FIX 310은 벨트 꼬임을 방지하는 독창적인 볼가이드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벨트의 하중이 어깨에 고루 분산되어 아이들이 불편함 없이 벨트를 착용할 수 있다. 또한 카시트의 가장 중요한 부품 중 하나인 헤드레스트의 경우 충돌 발생 시 충격량에 따라 전방으로 25mm 가량 자동으로 이동하여 머리를 안전하게 지탱해주어 목 꺾임 상해를 방지해준다.
신지선 기자 (js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