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씨피인베스트먼트(대표 김상철)는 광주광역시 첨단지구에 입지, 조망, 인프라를 갖춘 미래형 혁신설계 지식산업센터 '첨단 와이어스파크'를 11월부터 분양한다.
광주광역시 첨단지구‘와이어스 파크’는 국가산업단지(준공업지구) 광주 북구 오룡동 일원 1만1,330㎡ 부지에 조성되며 건축규모는 지하 1층 지상 22층, 총 23층에 연면적 7만4,658㎡(2만2,584평) 규모이다.
'첨단 와이어스 파크'는 영산강이 보이는 조망과 넉넉한 주차공간 등 혁신설계 도입, 교통망을 갖춰 쾌적한 업무환경을 찾는 광주전남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와이어스 파크'는 특히 미래형 특화시스템을 도입하여 자주식 주차장, 대기시간을 줄이는 통합 엘리베이터 시스템, 1층과 옥상 정원 등 휴게공간, 넓은 서비스 발코니 등 쾌적한 업무환경과 공간 효율성을 동시에 고려했다.
또 첨단대교, 광산IC, 호남고속도로, 하남 진곡산도로, 산월IC 등 막힘없는 쾌속 교통망을 갖춘 교통요지에 자리하고 있다. 향후에는 지하철 2호선 첨단쌍암역(2025년), 북부순환도로(2020년), 상무~첨단 산단도로(2022년) 등 교통망 확대가 예정되어 있다.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 입주시에는 취득세 50% 재산세 37.5% 등의 세금 감면, 법인세 감면 혜택, 정책자금 등 다양한 금융 및 세제혜택도 지원받을 수 있어 벌써부터 자금조달이 쉽지 않은 중소기업들과 투자를 고려하는 사람들의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한편 '첨단 와이어스 파크' 기획 및 시행을 담당한 부동산개발전문기업 WCP컴퍼니(대표이사 김상철)는 광주전남 지역 기반 기업으로 부동산개발사업 외에도 교육, 무역 등 다양한 분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화순 한양립스 업무대행사로 현재 광주 남구 주월동에서 대규모 주상복합사업도 진행 중이다.
광주광역시 첨단지구 지식산업센터‘와이어스 파크’는 광주 북구 오룡동에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와 문의는 홈페이지와 전화 등을 통해 가능하다.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