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쇼핑'을 운영하는 마인드그룹(대표 유수종)은 창립 2주년을 맞아 연말까지 신규 채용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개발 △기획 △애플리케이션(앱) 운용 △영업관리 △마케팅 등 모든 직군이다. 인공지능(AI) 쇼핑 관련 특허 기술을 개발·관리하고 본격적 서비스 상용화를 준비할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신규 인력은 딥러닝을 활용한 검색 서비스 고도화, 이지쇼핑의 신규 서비스 기획·개발, 사용자 편의 증대를 위한 플랫폼 강화 등에 집중 투입된다.
마인드그룹은 지난 2016년 8월 이베이코리아 등 국내 대표 온·오프라인 유통업체에서 활약한 전문가들이 의기 투합해 설립한 기업이다. 최근 심본투자파트너스에서 투자금을 유치하면서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딥러닝 기술을 적용해 상품 상세 설명 이미지 파일을 검색에 활용하는 '마인드시커'(MindSeeker) 기술을 개발했다. 지난해 8월에는 '딥러닝 기반 온라인 상품 정보 이미지 분석 시스템' 관련 특허를 취득했다.
마인드그룹이 운영하는 '이지쇼핑'은 인테리어, 가구, 소품 등 리빙 전문 상품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기반 플랫폼이다. 마인드그룹은 연내 신규 메뉴를 론칭해 서비스 경쟁력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유수종 마인드그룹 대표는 “지난 2년간 차세대 검색 기술 관련 특허를 취득한 것은 물론 투자 유치 2회, 이지쇼핑 론칭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둬다”면서 “새로운 인재들과 함께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