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구축 전문기업 템코리아의 손영학 대표와 프리미엄 독서실 브랜드 아카데미라운지 박상규 대표는 업계 최초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한 스마트캠퍼스(아카데미라운지 플러스)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용천 연세대학교 교수 주재 김광수 휴먼릭스 대표, 이수중 트라텍 정보통신 대표, 한용대 메디코넷 대표, 최길운 강원도 의료기기 산업협회 회장, 손영학 템코리아 대표, 임현우 템코리아 이사, 박상규 아카데미라운지 대표가 참석했다.
아카데미라운지는 산합협력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 블록체인 기반에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IOT) 기술이 더해지면서 스마트캠퍼스 구축에 큰 시너지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아카데미라운지는 홍체 인식을 포함한 인공지능 카메라를 이용해 수험생의 건강상태 체크, 입시정보 제공, 개인 맞춤형 학습 방법을 제시하는 데이터베이스를 스마트캠퍼스에 적용하기로 했다.
수험생이 목표하고자 하는 바를 이룰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된 입시정보를 제공하며, 변경되거나 추가된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학습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지능정보기술을 바탕으로 한 미래학습 플랫폼 ‘스마트 캠퍼스’의 구축은 아카데미 라운지가 추구하는 교육 컨텐츠를 담은 독서실을 가장 잘 반영한 결과물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조항준 기자 (jh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