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콘커뮤니티, 미콘캐시 전용 오프라인 매장 오픈···코인으로 상품산다

미콘커뮤니티, 미콘캐시 전용 오프라인 매장 오픈···코인으로 상품산다

QR코드를 통해 미콘캐시로 실시간 결제 가능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 가치 확보

오는 30일 국내 IT전문기업 미콘커뮤니티(회장 조재도)의 미콘캐시로 상품값을 지불할 수 있으며 현금보다 할인된 금액으로 결제 가능한 전용오프라인 매장 1호점을 삼성동에 오픈한다.

그동안 코인 거래 및 사용시 결제시간이 오래 걸려 실시간 거래와 같은 상용화에 어려움이 있었다. 미콘커뮤니티에서 개발한 방식은 구매자의 미콘캐시앱 지갑에서 QR코드를 스캔해 판매자에게 전달되는 방식으로 실시간 결제가 가능하다. 이로써 미콘캐시는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 가치를 확보한 셈이다.

미콘커뮤니티는 이번에 오픈되는 삼성동 미콘캐시 전용 오프라인 매장을 시작으로 광주, 대전, 대구 등 전국 지역 매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며, 미콘캐시 전용 쇼핑몰 또한 연내에 오픈할 예정이다.

미콘캐시를 개발한 미콘커뮤니티는2016년 전자명함 ‘미콘통(MeconTong)’을 런칭해 모바일 전자명함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관심을 받은바 있다. 또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2016년 12월 미래창조과학부가 지정하는 ICT분야 유망 300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18년에 세계 최초 인공지능 아바타 전자명함 ‘링크유(LinkU)’를 개발해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는IT전문기업이다.

미콘캐시는 미콘커뮤니티 자체에서 개발하고 운영하는 서비스 등에 이용하기 위해 발행돼 국내의 유통 및 자본 확보를 위해 생성된 코인들과의 탄생배경과는 차별성을 가진다. 뿐만 아니라 대부분 해외에 법인을 두고 있는 국내의 코인들과는 달리 미콘커뮤니티의 미콘캐시는 국내 법인을 통한 투명경영을 강화해 신뢰도를 확보하고 있다.

미콘캐시는 국내 P2P중개소인 코인25와 코인25EX 거래소의 기축통화로 사용되고 있으며, 여러 분야와 협업을 통해 사용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미콘캐시 관계자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미콘캐시의 실용적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