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CSB(Cloud Service Brokerage) 기업 엔클라우드24(대표 맹상영, 웰데이타시스템)가 크립토 홍빠오(대표 박병현)와의 연대로 글로벌 블록체인 서비스 인프라기업을 향한 행보를 거듭해나간다.
엔클라우드24 측은 지난 24일 경기 성남시 본사에서 크립토 홍빠오와의 'AWS 클라우드 기반 글로벌 블록체인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블록체인 서비스 구현을 목표로 기술개발과 정보교환을 진행하며, 양사의 기업역량을 높이는 데 협력한다는 취지로 진행된 것이다.
특히 크립토홍빠오가 개발중인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엔클라우드24의 한·중·영·일 4개국어 지원 클라우드 통합 콘솔 기반으로 진행, 다양한 국내외 사업들과의 공동연대를 안정적으로 추진해나가는 기틀을 함께 조성한다는 점에서 관심을 끈다.
맹상영 엔클라우드24 대표는 "이번 크립토홍빠오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크립토 두지주 (斗地主)'의 글로벌 서비스 지원을 통해 엔클라우드24는 클라우드 기반의 블록체인 서비스 인프라 기업으로서 한발 더 다가서게 됐다"라며 "우선 AWS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협력을 시작으로 다양한 방면의 업무를 공동추진하며,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통합 콘솔 매뉴얼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엔클라우드24는 2011년부터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해온 국내 대표 CSB기업 웰데이타시스템의 브랜드로, 고객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현재 300여 기업들의 국내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직접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