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해병대1사단 자매결연 협약 체결

서울디지털대학교 김재홍(우) 총장과 해병대1사단 조강래 사단장(좌)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김재홍(우) 총장과 해병대1사단 조강래 사단장(좌)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최근해병대1사단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협약식은 경상북도 포항애 윛한 해병대1사단에서 열렸으며, 서울디지털대 김재홍 총장과 해병대1사단 조강래 사단장 등 양 기관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양 기관은 상호교류를 통해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협약했다.

협약에 따라 서울디지털대는 사단 간부와 군무원, 군 가족 등을 대상으로 진학지도, 장학지원, 교육시설 및 강사 지원 등을 하게 된다. 또 해병대1사단은 이번 협약으로 장병들이 온라인교육을 통해 더욱 다양한 분야의 정보와 지식을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 김재홍 총장은 “전투보다 평화를 지키는 군의 임무 수행이 더 어렵다고 한다”면서 “공부하는 장병이 많을수록 그만큼 더 국방력이 증대된다”고 격려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복무 중인 군 간부와 군무원이 서울디지털대에 입학할 경우, 전형료와 입학금이 면제되고 매 학기 수업료의 50%를 감면하는 군위탁 전형을 운영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