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타운넷은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보라 에코시스템(BORA Ecosystem)'의 ㈜웨이투빗과 임대용부동산 및 숙박시설 운영관리 서비스 플랫폼의 개발 및 사업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모두타운넷은 호텔, 비즈니스센터 등의 부동산자산운영 및 개발컨설팅 전문회사로 임대수익형부동산의 자산운영, 자산관리, 시설관리 솔루션에 전자계약시스템이 도입된 통합플랫폼 개발을 추진하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웨이투빗의 콘텐츠 플랫폼과의 연동을 통한 콘텐츠 유통과 사용자 활동촉진을 강화해 갈 예정이다.
또한 모두타운넷이 개발중인 플랫폼은 부동산 소유주와 운영사는 물론 이용고객과 관련 협력업체들에게 부동산 임대운영관리에 따른 광범위한 서비스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으로 웨이투빗이 개발중인 콘텐츠 플랫폼의 빅데이터를 통해 이용고객은 보안 및 보상체계를 제공받음으로써 양사는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를 통한 시장확장에 협력해 갈 예정이다.
특히 모두타운넷이 개발중인 부동산/호텔 임대운영관리 플랫폼은 임대용, 상업용, 주거용 부동산과 호텔, 모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에 자기관리형, 위탁관리형 등 모든 형태의 수익형부동산에 적용되는 것으로 다양한 마케팅 기법과 자체 보안화 된 결제시스템 개발을 통해 서비스수수료를 획기적으로 낮춤으로써 이용고객에게 경제적 혜택을 부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웨이투빗의 송계한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콘텐츠 플랫폼 비즈니스 생태계의 확장과 더불어 사용자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콘텐츠 플랫폼 기반 산업의 성장에 기여하는 또 하나의 계기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발표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항준 기자 (jh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