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코어가 손중산박애기금회(손중산재단)와 지난 30일 ‘WCDC e_Platform’, ‘WCDC_Card’, ‘암호화폐’ 등 온라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호협력 협의서를 체결했다고 31일 전했다.
해당 상호협력 협의서 체결은 ㈜브레인코어가 보유하고 있는 ▲WCDC e_Platform, ▲실생활 호환카드(WCDC_Card)를 손중산박애기금회 암호화폐의 운용과 기타 온라인 서비스를 위해 제공하고, 이를 통한 실생활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에 가장 큰 목적을 두고 있다.
㈜브레인코어 곽창근 대표는 “이번 상호협력을 시작으로 손중산박애기금회 전 세계 회원들에게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보다 편리한 실생활을 제공 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 한 것에 큰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또한, ㈜브레인코어 관계자는 “이번 협력 외에 아시아권 다른 국가에도 WCDC e_Platform에 기반한 온라인 서비스 진출을 전략적으로 도모하고 있으며, 현재 여러 메이저급 회사와 협의 중에 있다”고 전했다.
실생활에서 쓰여지는 대표적인 암호화폐인 WCDC는 향후 손중산박애기금회의 암호화폐와 더불어 손중산박애기금회의 회원들에게 암호화폐 입출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WCDC암호화폐를 사용하는 회원들의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전망된다.
손중산박애기금회(손중산재단)은 중국, 대만을 비롯하여 전 세계 148개 지부가 결성되어 있고 산하 692단체 기관을 두고 있는 비영리단체로 많은 자선사업을 하고 있다.
한편, ㈜브레인코어의 WCDC e_Platform이 구축된 지역에서는 상호 연동을 통해 국가와 상관없이 호환카드(Card)를 사용 할 수 있다. 즉, WCDC 사용자라면 국외 여행 또는 출장 시에 WCDC e_Platform 연계 가맹점에서는 별도의 카드 수수료 없이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