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31일), ‘아이하우스닷컴’이 홍콩 블록체인 미디어 기업의 자회사인 ‘STO 네트워크’와 블록체인 기반의 STO 플랫폼 ‘리쿼파이(Liquefy)’와 함께 시큐리티 토큰(증권형 토큰) 개발을 위한 ’STO (Security Token offering, 시큐리티 토큰 공개) 랩(LAB)’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엔진으로 떠오르는 시큐리티 토큰은 현금으로 바꾸기 어려운 비유동 자산을 유동화시켜줄 수 있다. 또한 시큐리티 토큰 발행을 위해서는 규제와 법을 준수해야 하기에 투자자와 자산 소유자를 위한 안전망을 제공한다.
미디어, 블록체인 기술, 자산에 중점을 둔 세 기업들이 협업하여 운영되는 STO 랩은 업계가 직면한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을 도울 수 있도록 새로운 투자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홍콩과 싱가포르에 거점을 둔 STO 랩은 서로 긴밀히 협업하여 향후 전세계 주요 금융 도시에 시큐리티 토큰 개발 비즈니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아이하우스닷컴의 리키 응(Ricky Ng) CEO는 “시큐리티 토큰 공개(STO)는 부동산, 사모펀드, 스타트업 주식, 이국적인 예술작품 등의 산정하기 어려운 비유동적인 자산들의 가치를 제대로 산정할 수 있어 글로벌 자산 시장에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며 “STO랩은 산업 전반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려줄 혁신 엔진으로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신지선 기자 (js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