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화장품 브랜드 몬스터랩(대표 홍삼식)이 대표 상품인 ‘선 워터 에센스’ 를 업그레이드한 ‘선 워터 에센스 어드밴스드’ 제품을 출시했다. 올인원 에센스에 자외선차단 기능 성분을 추가하여 올해 지속적으로 인기를 끈 이 제품은 몬스터랩의 대표 상품이자 매출에 효자 노릇을 해왔다. 남자 소비자들의 자외선 관리에 대한 관심 증가에 힘입어 몇 차례에 걸쳐 추가생산이 되는 등 소비자의 니즈를 확인할 수 있었고, 이에 몬스터랩은 제형, 디자인, 그리고 용량까지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한 제품을 기획하여 11월1일에 드디어 런칭하게 되었다.
새롭게 출시되는 ‘선 워터 에센스 어드밴스드’ 는 우선 가성비가 2배 이상 높아졌다. 사랑해 주신 고객 분들께 감사하는 의미로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용량을 140% 증가시켜 소위 가성비를 배가했다. 할인행사를 하지 않고 정직하게 판매함에도 불구하고 제품을 선택해 주신 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생산단가를 낮추고 이윤폭을 낮추는 결정을 할 수가 있었다는 관계자의 전언이다.
또한 제형이 더 완벽해졌다. 가벼운 에센스 제형에 SPF 50/PA++++의 최고 자외선 차단 성분을 적용하면서도 가벼운 사용감은 그대로 구현했던 점이 특징이었는데, 이제는 제조기법을 고도화하여 바른 후 즉시 뽀송뽀송해지는 느낌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남자들이 화장품에 대해 바라는 바로 그 사용감을 구현해 낸 것이다. 올인원을 바른 후 비비크림 같은 제품으로 메이크업을 할 경우에도 메이크업 베이스의 역할을 하면서 뽀송뽀송한 느낌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어 메이크업 제품의 사용이 증가하는 남자 소비자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이밖에 기존의 제품 패키지보다 더 고가의 용기를 채용하여 사용도 편리해 지고 고급스러워졌다. 탄탄한 느낌을 주면서도 고급스러워진 디자인은 몬스터랩의 대표상품으로서의 품격을 돋보이기에 부족함이 없다는 평이다.
자외선 차단이 하절기에만 해당되는 문제가 아니라는 점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있다. 이제 남자 피부 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자외선 차단이라는 인식이 자리 잡혔기 때문에 많은 브랜드들이 자외선차단 성분이 함유된 올인원 제품을 시장에 내놓고 있는 것이 실정이기도 하다. 하지만, 겨울 자외선이 기미 등과 같이 피부 하층부의 색소침착과 피부 손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여름 자외선보다 더 무서운 것이라는 사실을 아는 소비자는 아직 많지 않은 듯하다. 부담 없이 바를 수 있는 가벼운 제형의 가성비 높은 자외선 차단 기능 올인원 에센스인 ‘선 워터 에센스’ 의 활약을 기대해 본다.
한편 몬스터랩의 신제품 ‘선 워터 에센스 어드밴스드’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업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