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 핫 트렌드] "따끈한 가을보내기, 해산물로 시작하자"

전자신문과 상품판매 사이트인 트랜드코리아(Trend Korea)에서 최신 트렌드와 필요에 맞는 핫한 상품을 소개해드립니다.

늦가을의 기습추위는 몸을 얼어붙게 하지만, 미식가들에게는 반가운 일입니다. 식중독이나 비브리오균 등 감염이나 질병에 걱정없이 싱싱한 해산물을 고스란히 맛 볼 수 있는 시점이기 때문이죠.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여기에 따끈한 국물 속 시원함을 아는 분들에게도 기습적인 추위는 감칠맛 가득한 해산물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여겨지곤 합니다. 물론 깔끔한 조개탕부터 해산물을 잔뜩 넣은 해물탕까지 다양한 요리들은 대중의 입맛도 돋우곤 하죠.

어느덧 겨울을 바라보는 늦가을, 미식가부터 일반인까지 모두가 사랑하는 해산물을 맛볼 시간인데요. 그런 분들에게 맛있고 저렴하면서도 푸짐하게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전해드리고자 상품픽업전문가 고현규(케이그룹/이베이코리아 상품소싱에이전시) 대표가 '겨울 해산물 특가’ 아이템 베스트 4종을 골라봤습니다.

◇트랜드코리아's Pick 1 – 당일작업 국내산 새꼬막 2kg

밥반찬부터 술안주까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 해산물 식재료인 꼬막이 제철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향긋한 바다내음을 전할 참꼬막과 피꼬막, 새꼬막 등 다양한 꼬막들이 우리의 눈과 입을 사로잡는데요.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그 가운데서도 새꼬막은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품종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ET 핫 트렌드'의 첫 추천 '얌테이블의 국내산 새꼬막'은 토질 좋은 뻘에서 건강하게 자란 새꼬막을 당일조업해 신선함 그대로 가정의 식탁까지 전달드립니다.

쫄깃한 식감과 함께 감칠맛 가득한 새꼬막으로 반찬부터 최근 유행하는 양념 꼬막 비빔밥까지 다양하게 즐겨보실 수 있을 겁니다. 늦가을 입맛의 즐거움, 새꼬막 어떠실까요?

◇트랜드코리아's Pick 2 - 블랙타이거 새우 30미 500g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라는 전어와 함께 가을 해산물의 대표로 꼽히는 것은 바로 새우입니다. 특히 대하는 국물요리부터 구이까지 다양한 요리에 활용될 수 있어 상당한 인기를 자랑하죠.

특히 단단한 살과 깊은 풍미의 블랙타이거 새우는 가을 대중의 입맛을 확실히 사로잡고 있습니다. 'ET 핫 트렌드'의 두 번째 추천은 블랙타이거 새우를 풍성하게 맛보실 수 있도록 '블랙타이거 새우(30미)'를 마련해봤습니다.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이번에 마련된 '블랙타이거 새우(30미)'는 크기가 크고 껍질이 두꺼워서 구이용으로 알맞습니다. 손님접대나 특별한 날 그릴에 버터구이로 먹으면 일품입니다. 또 단단한 껍질 덕분에 깊은 국물맛을 내는데도 제격이지요.

맛 뿐만 아니라 손질 방법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손질이 쉽도록 한 마리씩 따로 급속 냉동하면서 소량 보관도 용이하게 했습니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블랙타이거 새우(30미) 실컷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트랜드코리아's Pick 3 – 통영 산지직송 홍가리비 1+1kg

11월은 조개 가운데서도 가리비의 철이라고 불리는데요. 이를 증명이나 하듯 10월말에는 경남 고성에서 이를 기념한 축제를 열리기도 했죠.

경상남도 일원에서 주로 채취되는 가리비는 달달하고 쫄깃한 식감때문에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해산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제철 맞은 가리비 맛있게 드시라고 'ET 핫 트렌드'에서 세 번째 추천품을 선정해봤습니다.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한산도수산이 마련한 통영 홍가리비 세트는 산지인 통영 연안에서 당일 생산된 싱싱한 가리비를 중량단위로 선별, 알뜰하고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다 드립니다.

담백하고 쫄깃한 식감의 해산물이 당기실 가을, 달달한 통영 홍가리비로 풍성한 저녁 맞이하시면 어떨까요?

◇트랜드코리아's Pick 4 - 제주 손질 생고등어(6미/10미) , 냉장 가자미(3미/5미)

사시사철 밥상에 오르는 '국민 생선' 고등어는 사실 겨울생선인데요. 겨울 고등어는 살이 오동통하게 올라 밥반찬은 물론 회로까지 먹을 수 있기도 합니다.

이처럼 제철맞은 맛있는 고등어, 간편하게 드실 수 있도록 'ET 핫 트렌드'가 새롭게 추천합니다.

'ET 핫 트렌드'의 마지막 추천, 제주 손질 생고등어(6미/10미), 냉장 가자미(3미/5미)는 위생상태가 검증된 우수 시설에서 당일 손질된 국내산 고등어와 가자미로 구성된 상품으로입니다.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갑작스럽게 밥반찬이 여의치 않을 때 구이부터 조림까지 다양한 요리법으로 맛있는 제철 생선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상 전자신문과 트랜드코리아가 제안하는 ET 핫 트렌드 '해산물 겨울 특가’ 편을 만나 보셨습니다. 추천해드린 이 제품들은 현재 전자신문과 함께 'ET 핫 트렌드' 아이템을 선보이는 '트랜드코리아' 홈페이지와 전자신문 공식 홈페이지 내에 게재된 기사 하단 'ET 핫 트렌드' 메뉴에서 접하실 수 있습니다!

겨울은 그야말로 해산물의 계절입니다. 차디찬 수온을 견디기 위해 살을 한껏 찌운 해산물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으니까요.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나가서 고생하지 말고, 특가 구매 기회를 통해 냉장고를 풍요롭게 채워보세요. 한 겨울을 마음 편히 나실 수 있을 겁니다.

전자신문-트랜드코리아와 함께하는 'ET 핫 트렌드', 다음에는 더욱 좋은 유용한 제품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