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 PTC와 협업 솔루션 출시

팩토리토크 이노베이션스위트 로고<사진 로크웰오토메이션>
팩토리토크 이노베이션스위트 로고<사진 로크웰오토메이션>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PTC와 협업해 '팩토리토크 이노베이션스위트(FactoryTalk InnovationSuite)'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제품은 산업 운영을 최적화하고 의사결정권자에게 향상된 데이터와 통찰력을 제공해 생산성을 향상시키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제품군이다. 조직 내부 단일 정보 소스에서 운영·시스템상태를 완벽하게 파악하도록 돕는다. 6월 두 회사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한 이후 기술을 통합한 최초 제품군이다.

팩토리토크 이노베이션스위트는 산업용 장비에 신속하고 안전하며 확장 가능한 연결을 지원한다. 생산 현장에서 운영 기술(OT) 기기에 연결성을 향상시킨다. 이용자는 IT 애플리케이션과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통합해 기업 모든 곳에서 산업 장비, 라인, 시설 등에 완벽한 디지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회사는 이 협업 솔루션이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 자동화된 고급 분석 기능, 증강현실(AR) 기능을 탑재했다고 강조했다.

존 제노베시 로크웰 오토메이션 수석 부사장은 “로크웰 오토메이션 솔루션은 업계, 기술, 생산 현장 전문가 기술을 모두 결합해 기업이 산업 사물인터넷(IIoT)을 활용하는 방법을 개선한다”면서 “로크웰이 보유한 분석·제조 운영 관리 역량과 PTC 혁신 솔루션을 결합해 차별화된 산업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대석기자 od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