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원디엔에스 'AI 파워매니저 스마트 플러그' 카카오홈과 연동

사물인터넷(IoT) 전문기업 다원디엔에스(대표 여운남)는 전기사용량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파워매니저 스마트 플러그'를 AI 플랫폼 카카오홈과 연동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AI파워매니저 스마트 플러그의 누적 전기 사용량을 카카오홈과 연동해 음성으로 실시간 확인하고 전원도 켜거나 끌 수 있다. 지능형 통계 정보는 IoT플랫폼을 통해 빅데이터로 수집해 사용자에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 안전한 전기를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홈을 플러스 친구로 등록하면 챗봇으로 스마트 플러그의 상태를 제어할 수 있다. 카카오미니가 없는 외부에서는 카카오톡을 이용해 접근할 수 있다.

다원디엔에스는 카카오홈 연동 기념 프로모션을 위해 블로거를 모집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자체 쇼핑몰과 오픈마켓에서 할인행사를 하고 있다.

여운남 대표는 “지난 10여년 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IoT 혁신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스마트 플러그와 스마트 멀티탭으로 언제 어디에서나 소비전력을 확인할 수 있는 시대를 선도해 가겠다”고 말했다.

다원디엔에스가 카카오홈과 연동한 AI 파워매니저 스마트 플러그 기능 개념도.
다원디엔에스가 카카오홈과 연동한 AI 파워매니저 스마트 플러그 기능 개념도.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