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오쇼핑 부문은 오는 28일 밤 8시 CJ몰 모바일 생방송 '쇼크라이브'에서 '미확인 쇼핑방송'을 방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모바일 커머스와 CJ ENM 음악디지털스튜디오 M2 디지털 콘텐츠를 연계한 콘텐츠다. 유세윤과 뮤지가 멤버로 활동하는 가수 UV가 출연해 직접 상품을 판매하고 고객과 실시간 소통한다.
M2는 모바일과 동영상에 익숙한 젊은 시청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지난 2016년 음악전문채널 엠넷이 구축한 디지털 전문 스튜디오다. 타깃에 적합한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고, 이를 디지털 플랫폼 M2 채널로 선보인다.
M2는 지난 16일 UV와 개그맨 이상준이 출연하는 웹예능 '얼마까지 보고 오셨어요?'를 선보였다. 지구에 불시착한 외계인 UV가 고향으로 돌아갈 우주선을 띄울 기름값을 벌기 위해 물건을 판매하는 버라이어티 콘텐츠다. 정읍 샘고을 시장, 인천 선녀바위 등 전국에서 고객에게 상품을 판매하며 벌어지는 총 6개 에피소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27일까지 '얼마까지 보고 오셨어요?' 콘텐츠를 감상한 후 '미확인 쇼핑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기획전 게시판에 외계어로 남기면 5명을 추첨해 애플 에어팟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 날 방송 알림을 신청한 고객 전원에게 적립금 1000원을 지급한다.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