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섹시함과 파워풀한 매력으로 사랑받는 원조 역주행 아이콘 EXID가 2년만의 완전체 활동으로 대중을 향한 사랑고백을 새롭게 시작한다.
21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는 그룹 EXID 새 싱글 'I Love You(알러뷰)'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이날 쇼케이스는 MC배의 사회와 함께 △타이틀곡 'I Love You(알러뷰)' 무대 △타이틀곡 뮤비상영 △기자 Q&A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EXID는 리더 솔지의 복귀에 따른 2년만의 완전체 활동에 대한 설렘과 여전한 팬사랑을 드러냄과 더불어 특유의 파워풀 섹시매력 넘치는 무대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걸크러시 EXID 표 사랑노래' EXID 새 싱글 'I Love You(알러뷰)'
EXID는 2012년 싱글 'Holla(타이틀곡 'Whoz That Girl)'로 데뷔, '역주행 신화'로 꼽히는 최고 히트곡 '위아래'를 필두로 Hot Pink(핫핑크)·Ah Yeah(아예)·L.I.E·덜덜덜 등의 주요곡들을 내세우는 5인조 걸그룹이다.
이들은 무대 위 파워풀 섹시카리스마 콘셉트와 무대 아래 비글매력으로 대중을 사로잡은 바, 아시아투어를 비롯한 해외활동과 빌보드 월드앨범차트 진입 등의 활약을 보여왔으나, 2016년 '갑상선 기능 항진증' 판정을 받은 리더 솔지의 활동중단으로 한동안 4인조 활동을 펼치며 아쉬움을 남기게 했던 바 있다.
EXID 새 싱글 'I Love You(알러뷰)'는 2년만의 완전체 앨범으로 하니-정화-혜린-LE-솔지 등 5멤버가 완벽히 조화를 이루는 파워풀한 섹시매력을 극대화한 작품이다.
특히 강렬한 색감의 레드컬러와 함께 시크매력을 더한 멤버들의 콘셉트와 마찬가지로 음악에서도 시크하면서 고혹적인 느낌을 그대로 전한다.
LE는 "테크노 사운드 기반으로 EXID 최초의 사랑노래다. 기존 가사들은 슬프고 화가 나는 가사가 많았다면, 이번 곡은 100%마음을 줘버리는 가사로 채웠다. 가사만 들으시면 달달하다. 반전된 모습을 보여주면서 저희만의 매력을 보여드릴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멋진 섹시' EXID 새 싱글 'I Love You(알러뷰)'
타이틀곡 'I Love You(알러뷰)'는 신사동 호랭이와 멤버 LE가 함께 만든 EXID 데뷔 최초의 사랑노래로, 멤버들의 보이스컬러 조화에 중심을 두고 세련된 편곡과 중독성 있는 보이스 샘플링이 인상적으로 다가온다.
실제 무대로 본 EXID의 'I Love You(알러뷰)'는 클래식한 콘셉트 속에서 걸크러시와 섹시미가 은연중에 깊게 드러나는 모습으로 다가왔다.
우선 다양한 히트넘버들 속에서 보이던 핫팬츠나 몸매라인이 강조된 패션이나 섹시매력을 강조한 댄스 퍼포먼스 등 기존 EXID와는 사뭇 다르게 절도있는 느낌이 강하게 전한다.
이와 함께 은연중에 드러나는 EXID 특유의 섹시-걸크러시 매력은 과감한 성격이지만 사랑앞에서는 수줍어지는 여성의 모습을 일면 그려낸 듯 하다.
음악적으로 보면 EXID와 신사동 호랭이라고 하면 떠오르는 클럽풍 느낌을 배경으로, 'I Love You Like'라는 중저음 보이스 샘플의 중독성과 각 멤버들의 다채로운 보컬색이 조화를 이뤄, 흥겨우면서도 멋있는 음악이라는 느낌을 준다.
특히 메인보컬 솔지의 파워풀한 음색과 함께 4인 활동때 메인보컬로 활동했던 혜린의 매력적인 음색이 맞물린 고음파트는 샘플링부터 정화-하니의 중저음과 LE의 랩과 대비효과를 이루면서 EXID 음악의 완성을 드러내는 듯 보인다.
'I Love You(알러뷰)' 뮤직비디오는 '위아래' 뮤비를 연상케하는 뮤비공간과 함께 파티를 즐기고 난 다음날을 묘사한 듯한 기본 콘셉트가 클래식하고 코믹하게 표현된다는 점이 이색적이었다. 이는 곧 무대 밖 비글미 가득한 EXID의 모습을 기본으로 다채로운 느낌을 전하는 듯한 인상을 줬다.
혜린은 "걸크러시라는 콘셉트가 EXID다운 모습이라 생각한다. 이번 신곡 'I Love You'는 EXID 첫 사랑노래지만 그 안에 걸크러시적인 매력을 담아냈다"라고 말했다.
솔지는 "이번 신곡에서의 의상콘셉트는 강렬한 레드 컬러와 수트로 메인을 삼았다. 기럭지를 노출없이 보여드릴 수 있는 의상이리라 생각했다. 멤버 모두가 잘 소화하는 듯 하다"라고 말했다.
◇EXID 솔지 "너무 기다렸던 순간, 건강하게 활동하는 모습 보여드릴 것"
전체적으로 EXID의 새 싱글 'I Love You(알러뷰)'는 2년만의 완전체 앨범답게 EXID의 기본적인 매력을 과하지 않은 느낌으로 풍부하게 표현한 곡으로서 의미를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솔지는 "너무나 기다렸던 시간이다. 많은 분들께서 환영해주셔서 감사드리고, 건강하게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라고 말했다.
정화는 "4멤버도 기다려온 순간이다. 저희뿐만 아니라 팬들께서도 기다려주신 앞으로의 순간들이 펼쳐질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LE는 "모든 게 기다렸던 순간. 솔지언니와 재밌는 추억을 만들고 싶다"라고 말했으며, 혜린은 "솔지언니 없이 활동할 때 임시 메보를 맡았지만, 진짜 메인보컬 돌아와서 들려드리고 싶은 음악 들려드릴 수 있어서 좋다"라고 말했다.
하니는 "많이 설렌다. 기다려왔던 순간이기도 하다. 어디를 가나 축하해주셔서 너무 기쁘고, LE언니 말대로 매 순간이 기대된다. 좋은 추억 만들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EXID는 이날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싱글 'I Love You(알러뷰)'를 공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