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레이어, 특허경영대상 단체부문 은상 수상

시큐레이어가 2018ICT 특허경영대상 단체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전주호 시큐레이어 대표가 기념촬영했다.
시큐레이어가 2018ICT 특허경영대상 단체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전주호 시큐레이어 대표가 기념촬영했다.

시큐레이어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2018 ICT 특허경영대상' 단체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시큐레이어는 2012년 빅데이터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아이클라우드심' 솔루션을 개발했다. 관련 요소 기술 특허 국내 등록 9건, 해외특허 2건을 권리화해 빅데이터 통합로그분석 기술 발전에 이바지했다. 특허 경영을 통해 매년 회사 특허 출원 및 등록 건수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 신규 기술 특허로 빅데이터 통합로그분석 솔루션 관련 매출이 15% 이상 증가했다.

해외 특허 출원을 통해 빅데이터 통합로그분석 기술 해외 사업화를 위한 기술적 발판을 마련했다. 빅데이터 통합로그분석 솔루션을 연구 발전시켜 국내 보안시장에서 지능형 사이버 위협 공격 대응을 위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특허기술 분석을 통해 산업계에서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고 해외 능동적 지능형 보안 분석 기술 제품에 대항할 수 있는 지능형 솔루션 제품을 개발해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다졌다.

시큐레이어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진화형 사이버 방어 가시화 기술'도 개발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정보보호 핵심원천 기술개발 사업' 일환으로 사이버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능동형 방어 솔루션을 개발한다. 시각적으로 사용자 친화적이고 사이버 공격 대응을 위한 신속한 의사결정을 돕는 '진화형 사이버방어 가시화 솔루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