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능력치 강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성장 시스템 도입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대표 김인권)가 서비스하고 블루해머(대표 김도운)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이하 노블레스)’이 신규 전설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캐릭터는 태생 6성 ‘크롬벨’이다. ‘노블레스’의 3번째 전설 캐릭터로 웹툰 원작 시즌1부터 시즌9까지 꾸준하게 등장했던 인물이다. 배후에서 주인공들을 공격하고, 자신의 상관이었던 ‘유니온’의 1장로를 배신해 조직의 수장으로 군림하게 된 배경을 가지고 있다. '크롬벨'은 원작의 외형적인 컨셉과 세계관을 그대로 이어받아 ‘유니온’에서 가장 막강한 힘을 가진 캐릭터로 등장한다.
이와 함께 신규 성장 콘텐츠 ‘문장 강화’ 시스템도 순차적으로 추가된다. 이는 ‘세력전’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세력의 문장’에 ‘진화석’, ‘스킬두루마리’ 등 각종 재화를 활용하여 각 캐릭터의 능력치를 강화시킬 수 있는 성장 시스템이다.
또 12월 1일부터 한 달간 ‘세력전’과 ‘월드보스’의 정규 시즌이 시작된다. '세력전'은 ‘루케도니아’, ‘웨어울프’, ‘유니온’ 세 진영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콘텐츠이다. 이용자는 진행 기간 동안 하나의 세력을 선택해 자신이 속한 진영이 최후의 승자가 될 수 있도록 활동하게 된다. 세력 간 순위는 포인트 합산으로 결정되며, 순위에 따라 새롭게 도입된 ‘세력의 문장’ 등 차별화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보스 공략이 가능한 ‘월드보스’ 역시 공략 후 월드 코인과 재화들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휴면 복귀 이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최근 3개월 이내 접속 기록이 없는 이용자들에게 절대자 선택권, 계약권 등 역대급 혜택을 담은 리턴 패키지를 제공한다. 혜택은 게임 접속 즉시 받을 수 있다. 친구 초대 이벤트도 진행, 초대받은 친구가 10레벨부터 일정 레벨에 달성할 때마다 두 사람 모두에게 ‘절대자 계약권’, ‘절대자 선택권’ 등 푸짐한 보상을 함께 지급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