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씨피인베스트먼트, 광주 지식산업센터 '첨단 와이어스 파크' 분양

지식산업센터 연간 거래량이 1만건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가정보연구소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전국에 승인 및 등록된 지식산업센터 수는 980여개 동으로 정식 승인 전 물량까지 포함하면 이미 1000개 동을 넘어섰다. 이러한 통계를 바탕으로 연구소는 지식산업센터 거래량이 연간 1만건에서 1만 5000건에 달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러한 지식산업센터 인기요인은 스타트업 등 기업의 쾌적한 업무환경에 대한 수요와 다양한 세제 및 금융혜택으로 보여진다. 내년 말까지 한시적으로 지식산업센터 최조 분양 받은 자가 1년 이내 직접 사용 시 취득세 50%, 재산세 37.5% 경감 혜택이 있다.



이러한 수요에 맞춰 광주 첨단지구에도 지식산업센터 '첨단 와이어스파크'가 분양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더블유씨피인베스트먼트, 광주 지식산업센터 '첨단 와이어스 파크' 분양

광주첨단지구 ‘와이어스 파크’는 준공업지구 국가산업단지 광주 오룡동 일원 1만1,330㎡ 부지에 조성되며 지하 1층 지상 22층, 연면적 7만4,658㎡(2만2,584평) 규모다.

첨단지구는 첨단대교, 광산IC, 호남고속도로, 하남 진곡산도로, 산월IC, 제2순환도로 등 광주 시내 및 시내외 빠른 진출이 가능하다.

해당 센터 시행을 담당하는 부동산개발기업 더블유씨피컴퍼니는 광주전남지역 기반 기업이다. 화순 한양립스 업무대행사로 광주 남구 주월동에서 대규모 주상복합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현재 부동산개발사업 외에도 교육, 무역 등 다양한 분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종민 기자 (jongmin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