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K팝 아이콘 중 하나인 동방신기가 스페셜 앨범을 본격 공개하며, 데뷔 15주년을 자축한다.
26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동방신기 스페셜 앨범 ‘New Chapter #2: The Truth of Love’의 전곡과 타이틀곡 'Truth'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와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네이버TV SMTOWN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고 밝혔다.
이번 스페셜앨범은 데뷔 15주년을 맞은 동방신기가 자신들의 행보를 자축함은 물론,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준 팬들에게 보내는 음악선물로서의 의미를 지닌다.
주요 곡으로는 타이틀곡 Truth를 비롯해 △NCT태용의 피처링이 담긴 유노윤호의 솔로곡 '夜話 (City Lights)' △미디움 템포 발라드 장르의 최강창민 솔로곡 '아스라이… (Beautiful Stranger)' △힙합 레이블 일리네어 레코즈(1LLIONAIRE RECORDS)의 더 콰이엇(The Quiett)과 함께한 'Sooner Than Later' △최강창민이 작사에 참여한 퓨처R&B곡 'Jelly Love' △동방신기의 팬사랑을 표현한 'Morning Sun(모닝 선)' △향후 음악행보를 다짐하는 ''Circle (동행)' 등 7트랙이 담긴다.
특히 타이틀곡 'Truth'는 이들의 대표히트곡 '주문 – MIROTIC' 작업에 참여한 토마스 트롤슨과의 재결합으로 만들어진 재즈 R&B팝으로, 그루비한 재즈리듬 속에 '진실한 사랑을 찾아 떠난다'라는 내용을 담은 가사를 표현하는 멤버들의 보컬이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한편 동방신기는 이날 오후 6시 음원 및 뮤비공개와 함께, 오후 8시 서울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데뷔 15주년 기념 팬미팅 'TVXQ! Special Day-The Truth of Love'로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