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15일까지 'G-태그 스쿨' 4기 교육생 모집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15일까지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지원 교육프로그램인 'G-태그(G-T.A.G.) 스쿨' 4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이 순천 아랫장 상가 번영회에서 실시할 이번 교육은 △지역 스토리텔링 보드게임 기획 강좌 △온라인콘텐츠 창작 및 마케팅 강좌 등 2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전액 무료이며 모집인원은 강좌별 30명씩이다.

지역 스토리텔링 보드게임 기획 강좌는 지역 문화자원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판 위에 말이나 카드를 놓고 일정한 규칙에 따라 진행하는 부루마불과 같은 보드게임 제품을 기획하는 과정이다.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진행된다. 오프라인 게임 개발 전문 게리킴 게임즈의 김건희 대표가 강의한다.

온라인콘텐츠 창작 및 마케팅 강좌는 자신만의 채널을 만들고 싶은 창작자를 대상한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크리에이터 산업에 대해 분석하고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콘텐츠 창작 및 마케팅에 대해 소개한다. 강의는 이종인 독립서점 완도살롱 대표가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맡는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오는 15일까지 모집하는 G-태그(G-T.A.G.) 스쿨 4기 홍보포스터.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오는 15일까지 모집하는 G-태그(G-T.A.G.) 스쿨 4기 홍보포스터.

무안=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