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 CES2019서 SKT 컬래버 '5G X 넥스트 엔터테인먼트' 공개

SM엔터테인먼트는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2019에 SK텔레콤과의 컬래버 5G x Next Entertainment 테마부스로 5G시대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를 주도할 의지를 드러냈다. 전시콘텐츠 댄싱VR의 모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SM엔터테인먼트는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2019에 SK텔레콤과의 컬래버 5G x Next Entertainment 테마부스로 5G시대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를 주도할 의지를 드러냈다. 전시콘텐츠 댄싱VR의 모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SM엔터테인먼트가 SK텔레콤과 함께 CES 2019 무대에서 5G 시대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를 주도할 의지를 드러냈다. SM엔터테인먼트 측은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소비자가전 전시회 'CES2019'에 참가,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 내 부스를 통해 SK텔레콤(이하 SKT)과 컬래버 프로젝트 '5G x Next Entertainment' 를 선보였다.

SM의 CES참가는 SK C&C와 합작품 '위드(Wyth)'로 등장했던 2017년 이후 세 번째이자 SK텔레콤과 첫 컬래버 프로젝트로 SM의 다양한 셀러브리티를 SK텔레콤의 초고속·초저지연·초연결 네트워크 5GX 기술과 결합해 시·공간·크리에이티브 초월의 미래 K팝 엔터테인먼트를 제시한다는 데 목적이 있다.

SM엔터테인먼트는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2019에서 SK텔레콤과의 컬래버 5G x Next Entertainment로 5G시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비전을 제시했다. 김영민 SM엔터 총괄사장(왼쪽 세번째)과 박정호 SK텔레콤 사장과 전시부스를 둘러보고 있다.(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SM엔터테인먼트는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2019에서 SK텔레콤과의 컬래버 5G x Next Entertainment로 5G시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비전을 제시했다. 김영민 SM엔터 총괄사장(왼쪽 세번째)과 박정호 SK텔레콤 사장과 전시부스를 둘러보고 있다.(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SM은 뮤직 콘텐츠와 SKT의 인공지능(AI)·로봇기술을 접목한 'Robot DJ'와 인간 DJ의 컬래버무대부터 가라오케 애플리케이션 '에브리싱'과 가상현실(VR)을 결합한 '에브리싱 VR'과 '댄싱 VR'까지 4차 산업혁명 주요 기술 기반의 K팝 엔터테인먼트 비전을 선보였다. △인공지능(AI)기반 홈 엔터테인먼트 디바이스 '에브리싱 스피커' △홀로그램과 인공지능(AI) 플랫폼 '누구(NUGU)'를 결합한 소통형 3D 인공지능 캐릭터 '홀로박스' △소셜과 가상현실(VR)의 접목으로 시공간을 초월해 음악콘텐츠를 즐기는 '에브리싱 X 소셜 VR' △인공지능(AI)기반 맞춤형 음악 플랫폼 'FLO' △인공지능 기반 화질·음질 개선 기술 'AI 미디어 업스케일링' △음원에서 보컬과 반주를 분리해내는 'AI 보컬 리무버'까지 일반 대중과 전문가를 아우르는 미래 엔터테인먼트의 장을 선보였다.

이수만 SM 총괄 프로듀서가 박정호 SKT 사장과 함께 5G시대의 놀라운 경험을 구현하는 첫 해임을 확인함과 더불어, 전례없는 미래 엔터테인먼트를 함께 제시해 나갈 의지를 나눴다.

SM엔터테인먼트는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2019에서 SK텔레콤과의 컬래버 5G x Next Entertainment로 5G시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비전을 제시했다. 이수만 SM엔터 총괄 프로듀서(왼쪽)가 박정호 SK텔레콤 사장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SM엔터테인먼트는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2019에서 SK텔레콤과의 컬래버 5G x Next Entertainment로 5G시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비전을 제시했다. 이수만 SM엔터 총괄 프로듀서(왼쪽)가 박정호 SK텔레콤 사장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영민 SM엔터테인먼트 그룹 총괄사장은 "인공지능(AI) 스피커를 통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지만 실질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콘텐츠는 음악"이라며 "5G시대에도 다양한 변화와 발전이 있겠지만, 결국은 음악 등 K팝콘텐츠를 잘 활용해 미래 엔터테인먼트를 만드는 것이 한국이 가장 앞서서 할 수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박동선 전자신문엔터테인먼트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