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오늘(9일)부터 새해맞이 ‘따로 또 같이’ 이벤트를 시작한다.
아이온 이용자(76레벨 이상)는 게임 플레이 패턴과 성향에 맞춰 솔로 이벤트와 단체 이벤트를 각각 즐길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1월 30일까지다.
이용자는 솔로 이벤트인 ‘혼자서도 잘해요’에 참여해 접속 1시간마다 ‘요정의 물방울’을 획득할 수 있다. 매일 접속 후 5시간마다 요정의 물방울(5개)이 추가 지급된다. 드마하 필드에서 ‘철창에 갇힌 나홀로 요정’을 구출하면 요정의 물방울을 추가로 얻는다. 요정의 물방울은 드마하 필드 내 스텔루시아에 위치한 ‘나홀로 요정’ NPC를 통해 ‘데바니온 스킬상자’, ‘궁극 강화석 선택 상자’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엔씨(NC)는 단체 이벤트인 ‘함께라면 든든해요’도 진행한다. 레기온(Legion, 군단) 단원(최대 48명)과 협력해 ‘레기온 연회장’ 인던을 공략하는 이벤트다. 이용자는 레기온 연회장 내 ‘의문의 선물 상자’를 통해 소환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 ‘샨두카 머리 장식’과 ‘각인된 고대 마석 선택 상자’를 받을 수 있다. 특정 시간 대(월~금 20시 30분/토~일 14시, 20시 30분) 출현하는 레이드(Raid, 협동전투) 몬스터를 공략하면 ‘각인된 궁극 마석 상자’, ‘각인된 전설 마석 상자’ 등도 획득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