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가 2019년을 맞아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과 함께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스페셜 에디션을 21일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는 2014년부터 전개해 온 '마음을 전해요(Share a Coke)' 캠페인 일환으로 '닉네임X메시지 패키지', '12간지 동물 캐릭터 패키지', '이모티콘 에디션 패키지', '카카오프렌즈 패키지'에 이어 출시된 5번째 스토리텔링 패키지다. 패키지 마케팅의 선두주자인 코카-콜라는 매년 새해 마다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혁신적인 새해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이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코카-콜라 스페셜 패키지는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온 소비자들에게 현재의 모습 그대로도 충분히 눈부시다는 짜릿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노래와 춤, 꿈과 열정으로 전 세계 젊은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 있는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의 노래 제목들을 활용, 소비자들이 힘차게 2019년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짜릿한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담았다.
각 패키지에는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빨간색 바탕에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들의 이미지를 각각 감각적이고 모던한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표현해 소장 가치를 더했다. 특히, '너의 봄날은 오늘', '올해, 불타오르네', '넌 정말 쩔어', '넌 나의 IDOL', '자 고민보다 Go', '너답게 RUN', '너라면 I'm Fine' 등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의 히트곡 제목을 활용한 응원 메시지를 제품 라벨에 담아 소중한 사람에게 더욱 짜릿한 희망과 격려를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또 각 패키지마다 핑크, 옐로우, 스카이블루, 그린, 오렌지 등 비비드한 색감의 컬러를 가미했다.
이번 코카-콜라 스페셜 패키지는 350ml 캔, 500ml, 1.5L, 1.8L 페트 제품 7종으로 출시됐으며, 대형할인점 및 체인슈퍼, 편의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글로벌 희망의 아이콘인 방탄소년단의 노래 제목을 활용해 특별한 응원과 격려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패키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전 세계인의 일상에 짜릿한 행복을 전하고 있는 코카-콜라와 글로벌 정상의 아티스트 방탄소년단이 함께 한 스페셜 에디션으로 희망찬 2019년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130년간 일상 속 짜릿한 행복을 전해 온 코카-콜라는 2014년부터 '마음을 전해요(Share a Coke)' 캠페인을 통해 말로는 표현하기 힘든 마음을 코카-콜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짜릿한 메시지를 담은 스토리텔링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배우 박보검과 함께한 희망찬 새해 캠페인 TV 광고를 공개하고,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의 노래 제목과 이미지를 활용해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를 담은 혁신적인 코카-콜라 스토리텔링 패키지를 출시하는 등 업계와 소비자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