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벤처투자(주)는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함께 '벤처캐피탈 신규인력 양성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벤처캐피탈업계로의 신규인력 유입 및 취업 희망자의 채용 연계를 목적으로 하는 해당 과정은 실제 벤처캐피탈에서 근무하고 있는 대표 및 투자 심사역으로 구성된 선발위원회에서 교육 대상자를 선발하고, 교육 과정에도 직접 참여해 채용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교육은 3월부터 6주의 이론 중심 출석과정과 3박 4일의 실무 워크숍으로 구성되었으며, 2월 28일(목)까지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출석과정은 VC 개론, 법률, 재무, 회계, 투자사례 분석 등 이론 교육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워크숍을 통해서는 분야별 심사보고서, 투자계약서, 제안서 작성 실무 교육 등을 진행한다.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벤처캐피탈 회사는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3개월간 실무체험을 위한 인턴 매칭 연계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VC社에서 업무현장 파악을 통한 실무경험을 습득할 수 있다.
한국벤처캐피탈협회 관계자는 "안정적 조합 운영과 벤처투자시장 활성화 및 원활한 인력 공급 추진을 위해 이번 교육 과정을 마련했다"면서 "교육생 모집기간 종료 후에는 서류제출자를 대상으로 본 과정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진행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신지선 기자 (js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