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에듀, ‘홈런 구구단 송’ 유튜브 1천만 뷰 돌파

아이스크림 에듀, ‘홈런 구구단 송’ 유튜브 1천만 뷰 돌파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아이스크림 에듀는 29일 초등 스마트 학습 프로그램 ‘아이스크림 홈런’이 만든 ‘구구단 쉽게 외우는 방법! 초등학생을 위한 구구단송!’(이하 ‘홈런 구구단 송’)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 홈런’의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해당 영상은 초등 저학년 학생들이 구구단을 학습할 때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됐다. 해당 영상은 단순한 리듬에 구구단 가사를 붙여 구구단을 쉽게 암기할 수 있도록 했고, 캐릭터 영상을 더해 지루해지기 쉬운 연산 학습에 시각적 재미도 느끼게 했다.

‘홈런 구구단 송’을 만든 ‘아이스크림 홈런’의 초등학습연구소 최형순 소장은 “노래, 캐릭터, 영상 등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멀티미디어 교육은 공부를 놀이처럼 받아들이게 해서 즐겁게 공부하는 습관을 들이는 데 도움을 준다”며 “영상에 익숙한 요즘 아이들은 단순 반복 학습보다는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학습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고 구구단 암기처럼 지루한 학습일수록 그런 경향은 더욱 두드러진다”고 말했다.

아이스크림 홈런은 지난 2013년 8월에 처음으로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이후 꾸준히 양질의 콘텐츠를 게재하고 있다. 이 채널에는 ‘홈런 구구단 송’ 외에도 ‘집에서 하는 재미있는 스트레칭’,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등 초등학생의 생활과 학습에 도움을 주는 영상이 다수 게재돼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