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렉스, 지난 11일 레드자이언트(Red Giant) 국내 독점총판 맡아

큐브렉스, 지난 11일 레드자이언트(Red Giant) 국내 독점총판 맡아

큐브렉스는 이번 11일에 Adobe사의 After Effect 플러그인 제품으로 2D 영상효과를 제공하는 레드자이언트(Red Giant)사의 국내 독점 총판사로 선정이 됐다고 19일 밝혔다.
 
큐브렉스는 원격제어 솔루션인 ‘팀뷰어’와 이미지 압축솔루션인 ‘이미지프레소’의 국내 독점 총판을 맡고 있다.
 
해당 기업 관계자는 “이번 총판을 맡은 레드자이언트는 트렙코드(Trapcode Suite), 매직블렛(Magic Bullet Suite), 유니버스(Universe), 슈터(Shooter Suite), 키잉(Keying Suite), 이팩트(Effects Suite)와 같은 국내 중대형 스튜디오에서 영상 합성 시 사용하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라며 “블레이드 러너 2049, 아쿠아맨, 베놈 등 다양한 영화 및 애니메이션에서 사용됐다”고 설명했다.
 
레드자이언트 제품은 2D 에프터이팩트 플러그인(After Effect, Plug-in)으로 GPU리소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쉽고 빠르게 특수효과, 색 보정, 모션 그래픽 작업이 가능하다.
 
타 제품 대비 저렴한 가격과 작업자가 필요한 제품군만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을 제공하고 있다.
 
레드자이언트는 국내 독점 총판사인 큐브렉스를 통해 사용자들을 위한 실시간 기술 지원과 보다 편리한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국내 고객들에게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한편 큐브렉스는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사와 VFX 스튜디오 및 게임 개발사에게 오토데스크, 파운드리 등 영상관련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이번 독점 총판 계약을 통해 레드자이언트(Red Giant)의 주요 제품에 대한 공급 및 기술지원이 가능하게 됐다.  

전자신문인터넷 조항준 기자 (jh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