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털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 전문 기업 비젠트로(대표 김홍근)가 2018 대한민국 SW기업경쟁력대상 IT 솔루션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SW기업 경쟁력 대상은 소프트웨어(SW) 산업에 기여한 국내 우수 기업을 선발하는 SW 최고 권위 상이다. 이번 수상으로 비젠트로 ERP, MES, BI솔루션은 우수 국산 SW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비젠트로는 UNIERP 뿐 아니라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UNIMES가 제조업 혁신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영예를 안았다.
UNIMES는 불량률 33% 감소, 생산성 17% 증가, 재고일수 2.5일 감소 등 도입 기업에서 가치를 검증받고 있다. 최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해 스마트팩토리 전문 플랫폼으로 인정받았다.
김홍근 비젠트로 대표는 “정부가 스마트공장 구축에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하는 등 스마트공장 구축사업이 본격화되고 있다”면서 “UNIIMES 도입은 성공적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또 “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플랫폼 리더로서 새 시장개척은 물론 공격적 R&D 투자 등 아·태 지역 기업 솔루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젠트로는 3월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2019를 시작으로 국내외 다양한 전시에서 ERP, MES, BI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
-
권상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