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2019학년도 입학식 열어

오리엔테이션 공동 진행… SNS 통해 입학식 온라인 생중계

서울디지털대, 2019학년도 입학식 열어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지난 23일 서울 강서구 KBS아레나홀에서 2019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날 입학식은 김재홍 총장의 축사, 학과장 축하영상, 학연식, SDU-dent, 총학생회 소개 순으로 이어졌다. ‘SDU-dent’는 ‘SDU+Student’의 줄임말로 입학생이 학교생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학습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으로, 정영란 교학처장이 진행했다.

입학 선서는 윤경희(37세), 김재순(28세)씨가 2019학년도 입학생을 대표해 선서했다. 윤경희(37세)씨는 아버지 윤순기(66세)씨와 부녀지간으로 법무행정학과에 동시 입학했으며 이 외에도 부부, 모자 등의 가족 동기동창생들도 눈에 띄었다.

이 날 행사는 SNS를 통해서도 온라인 생중계했다. 서울디지털대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서 전국 및 해외 각지에 분포한 입학생을 위해 생중계하여 실시간으로 감상을 나눴다.

식후 행사인 학과별 오리엔테이션 자리에서는 교수진, 조교, 재학생, 졸업생들에게 학과별 대학생활을 공유하고 동문간의 정을 나누었다.

김재홍 총장은 “학습자 중심의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미래 교육시스템을 가진 서울디지털대 입학을 환영한다”며 “익숙하지 않은 학습 환경에 적응하며 학업과 일에 매진하여 디지털 시대에 핵심 인력이 될 수 있도록 대학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