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차단하는 ㈜예다지 '기능성 항균 도어', 인천시 품질우수제품 선정돼

항균, 탈취 등 5가지 기능 갖춘 예다지 기능성 도어, 품질 인정받아

2월 15일부터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이 시행되면서 미세먼지 문제 해결에 사회 각계각층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정부는 국무총리 및 민간위원장을 공동위원장으로 미세먼지 특별대책위원회 등을 구성하여 문제해결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미세먼지 문제 대처를 위해 가정에서는 외출 시 식약처가 인증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은 물론이고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해야 한다. 또한 물걸레질 등의 물청소를 해 실내에 침투한 미세먼지를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미세먼지 차단하는 ㈜예다지 '기능성 항균 도어', 인천시 품질우수제품 선정돼

㈜예다지(대표 최옥철)의 ‘기능성 항균 도어’ 또한 가정 내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중 하나다. 항균, 탈취, 음이온, 원적외선, 항곰팡이 등 5가지 기능을 갖춰 공기 중의 미세먼지와 유해 세균을 차단해주기 때문이다. 예다지 ‘기능성 항균 도어’는 이러한 차단 효과를 인정받아 인천광역시 품질우수제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예다지 최옥철 대표는 “예다지 기능성 항균 도어는 미세먼지를 차단뿐만 아니라, 피부 질환 및 알레르기 개선 효과가 있다. 인천광역시 품질우수제품에 선정된 것을 발판으로 연구 및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예다지를 포함하여 품질우수제품에 선정된 40개 기업은 제품 홍보 및 판매 시 품질우수 지정마크(QR마크)를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인천광역시로부터 품질 우수 및 우수 기업 제품 전시회(서울국제소싱페어) 우선 지원, 품질우수제품 국내 전시회 개별 참가 및 코스트코 코리아 전시·홍보전 우선 지원, 인천시 각종 지원 사업 우대 가점 부여 등의 지원을 받는다.

한편, 인천광역시 품질우수제품(QR인증)은 인지도 높은 인천시 품질우수제품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해 2003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인천광역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중소기업의 품질 향상 및 기술 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예다지는 이러한 인천광역시의 지원을 받아 적극적으로 시장 개척에 매진할 예정이다.

품질우수제품에 선정된 기능성 도어에 대한 정보는 예다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신지선 기자 (js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