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공부에서 국영수 주요과목 위주의 학교공부 외에도 다양한 방과후학습들을 접하고 신경 써야 한다. 특히 초등학교 성적표는 생활통지표라는 이름으로 아이가 학교생활에 잘 적응했는지 혹은 여러 방식으로 선생님의 의견이 적혀있어 객관적인 성적확인이 어려울 수 있다. 때문에 다양한 학습을 통해 중학교 입학 전까지 공부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꾸준히 관심을 가져야 한다.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밀크티 초등’은 디지털교과서 시대에 발맞춘 스마트학습지로 지역 맘카페 SNS나 유튜브, 목동과 강남 일대 학부모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중이다. 종이학습지나 프린트학습지와는 다르게 아이들이 공부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인다.
초등학습지 밀크T에는 학교공부와 영어, 수학 수준별학습도 가능하지만 그 외의 초등 방과후학습도 하나의 기기로 모두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대표적으로 1대1첨삭과외외 숙제해결이 있다. 숙제해결의 경우 천재교육 우등생전과로 학교 숙제를 완벽하게 해결하는 것은 물론 학습 중 질문 해결을 위해 전담선생님의 1대1맞춤 서비스도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인문학적 지식부터 수학, 과학, 예술감각, 창의사고력을 키워주는 시청각 콘텐츠와 교과 학습을 깊고 넓게 이해할 수 있는 국어, 사회, 과학 특강까지 모두 준비되어 있다. 블록코딩의 원리와 기초를 이해하는 소프트웨어 코딩학습, 인성교육과 진로교육 콘텐츠도 구성돼있다. 여기에 학교 과학시간에 배운 실험과 각종 체험 활동 역시 경험해볼 수 있다. 태블릿PC의 센서, 3D, 증강현실(AR)을 이용해 지루하지 않고 과학적 호기심과 재미를 불러 일으킨다.
현재 신청 시 10일의 무료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항준 기자 (jh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