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HTS 클릭 주문 시스템을 적용한 가상화폐 거래소 참비트(Charmbit)가 4월초 오픈을 앞두고 있다.
참비트 거래소는 마우스 클릭만으로 매매가 이루어지는 클릭주문 등 쉽고 빠른 매매시스템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간편한 거래를 지향하며 보안 시스템을 1등급 금융권 수준으로 제작했다. 해킹, 보안에 탁월한 HTTPS 공격대응 시스템을 도입하였으며 물리보안, 서버보안, 인적보안 등 보안 관련 인프라 환경을 높은 수준으로 구축했다.
최근 업계에서는 ICO가 가지는 불확실성 때문에, IEO가 ICO의 대안으로 떠올랐다. IEO는 거래소를 통해 판매가 보장된다는 점 때문에 한 번 검증을 거친다는 점에서 투자자가 보다 신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해당 거래소는 IEO 특화 거래소이며, 엄선된 블록체인 프로젝트 상장하여 올바른 투자 환경을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타 거래소들의 IEO의 경우 IEO 의미가 퇴색되게 진행되어 참여했던 투자자들에게 큰 실망감을 안겨준 사례들이 있지만, 해당 거래소는 IEO 참여 투자자들에게 신뢰성을 주고자 10개 이상의 IEO 진행 코인들을 엄선하여 준비하고 있다.
또, 투자자의 이익을 우선시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다. TL(트루리퀴드)라는 거래소 자체 코인을 통해 거래 기여도에 따라 TL이 채굴하며 TL 홀더들에게는 타 거래소 대비 최대 수익배분율인 거래소 수익의 80%를 슈퍼홀더 별도 비율 없이 회원들에게 배분한다.
TL 유통량 조절 및 가격 방어를 위한 BOB(Bouback or Buylock), TL 장기홀더 보상, 매주 진행하는 다채로운 이벤트 등은 거래소 운영비로 충당하여 회원들에 추가 혜택을 주는 정책을 마련했다. 그밖에 TL 홀더들에게 상장코인 무료 에어드랍, 향후 거래소에서 진행될 상장코인 투표 권한까지 부여할 예정이다. 참비트가 편리한 거래 시스템과 높은 보안 수준으로 투자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