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트루테크놀로지(대표 박노현)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셜록홈즈 디코더(Decoder) SSL V2.0'로 시장에서 호평받고 있다. 네트워크 SSL 통신을 복호화해 타 보안 장비에 SSL 트래픽 가시성을 제공한다. 동급 장비 기준 강력한 복호화 성능을 가진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 유해사이트 차단, 네트워크 DLP 기능을 하나의 솔루션에서 구현한다.
처리 트래픽 100Mbps 급에서 10Gbps 급까지 모두 7개 라인업으로 다양하게 구성, 트래픽에 맞춰 도입할 수 있다. 네트워크 DLP 전문 솔루션 제조사 노하우를 바탕으로 내용인식 기반 콘텐츠 내부정보유출 차단·인터넷 프로토콜 모니터링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
담당자가 지정한 키워드나 개인정보가 포함된 전자메일 혹은 메신저는 발신을 차단할 수 있다. 차단하지 않고 전체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로깅해 추후 감사에 활용도 가능하다.
컴트루테크놀로지는 네트워크DLP 제조사 중에서 국내 최초로 로그 아카이빙을 제공했다. 로그 아카이빙은 기존 DB 검색으로는 로그 내에 원하는 데이터를 찾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기 때문에 로그를 색인 저장하는 방식으로 DB검색 대비 뛰어난 검색속도를 보인다.
셜록홈즈 디코더 SSL은 DLP 기능뿐 아니라 비업무용·유해사이트 차단 기능도 제공한다. 도메인 URL 기반 차단 기술로 메일 수신함은 허용하지만 메일 보내기 페이지는 차단하는 등 상세한 차단 정책 관리가 가능하다. 악성 사이트 DB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해 기업 내부 네트워크 보안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
셜록홈즈 디코더 SSL은 SSL 가시화, 네트워크 DLP, 유해사이트차단 총 3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네트워크 DLP 기능만 원한다면 각 기능 모듈별로 추가, 삭제도 가능하다. 다양한 시장과 고객 요구에 맞게 자유롭게 조합해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