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북극곰은 오는 4월 11일부터 14일까지 세텍에서 열리는 '2019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In SETEC(이하 세텍 유아교육전)'에 참가해 네이버 그라폴리오 제4회 상상만발 책 그림전 당선작인 그림책 '드르렁'과 '똑같네 똑같아'를 선보인다.
웃기거나 찡한 영혼의 양식을 만드는 도서출판 북극곰은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프랑크푸르트 국제도서전을 비롯한 유수의 해외도서전에 꾸준히 참여해 우리 그림책을 세계에 알리고 있다. 북극곰이 만든 책은 국내외에서 탁월한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세계 여러 나라에서 사랑받고 있다.
캐릭터 작가로 유명한 문크 작가의 그림책 '드르렁'은 잠버릇을 소재로 한 따뜻하고 귀여운 가족 이야기로 “예술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건네는, 가장 아름다운 장난이라는 사실을 입증하는 작품”이라고 호평을 받았다. 김숭현 작가의 '똑같네 똑같아'는‘외모에 관한 놀림이라는 유치한 장난을 소재로 한 이야기로 “이성적 접근을 통해 감성적 주제로 끌어올린 좋은 작품”이라고 호평을 받았다.
북극곰 부스에서는 두 그림책 외에 유아와 부모가 함께 보며 웃고 공감할 수 있는 재미있고 유쾌하고 감동적인 그림책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계자는 "도서출판 북극곰은 앞으로도 재미있고 아름다운 도서를 제작하여 독자의 삶을 더욱 행복하고 풍요롭게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라며 의지를 밝혔다.
한편, 세텍 유아교육전은 교구부터 교육 프로그램, 도서, 원시설, 리빙, 디지털, 의약품, 의류 잡화에 이르기까지 유사 전시회가 따라 할 수 없는 다양한 전시 품목을 선보이고 있다. 세텍 유아교육전은 국내 교육 중심지 대치동 SETEC에서 개최하고 있으며 국내 최장수, 최대 규모의 유아 교육 전문 전시회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