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포라(Qfora), 일본 반탄 디자인 연구소 학생 초청해 K-뷰티테크 체험행사 열어

큐포라 사옥을 찾은 ‘반탄 디자인 연구소’ 학생이 미러 미러를 시연하고 있다
큐포라 사옥을 찾은 ‘반탄 디자인 연구소’ 학생이 미러 미러를 시연하고 있다

블록체인 뷰티 패션 플랫폼 큐포라(Qfora, 대표: 홍영민)가 지난 23일 일본 ‘반탄 디자인 연구소(Vantan Design Institute)’ 학생들을 대상으로 K-뷰티테크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큐포라 사옥 행사장에서 진행된 이번 체험행사에는 일본의 권위있는 디자인 전문 교육기관인 반탄 디자인 연구소 학생들이 초청되었다. 반탄 디자인 연구소는 1965년 설립 이래 약 19만 명의 디자이너를 배출하는 등 뷰티, 영상, 그래픽 등 산업 전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해왔다.

이날 행사를 찾은 학생들은 큐포라의 음성 AI 큐레이터 로봇 ‘미러 미러(Mirror Mirror)’와, 정식 론칭을 앞 둔 개인 맞춤형 뷰티 서비스 ‘미러박스’를 미리 체험했다.

특히 미러 미러를 통해 분석된 개인의 퍼스널컬러 정보를 토대로 국내 유명 뷰티 유튜버 ‘벨라’에게 맞춤 메이크업을 받는 순서에서 큰 호응이 있기도 했다.

행사에 참여한 케이뷰티학과 전공자는 “전공 개발에 알맞은 새로운 뷰티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특히 한류 메이크업 세미나 시 적용 가능한 컬러 노하우를 배워보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전했다.

홍영민 대표는 “반탄 디자인 연구소와의 교류를 시작으로 미러박스의 일본 시장 진출 또한 활발히 진행될 예정”이라 밝혔다.

해당 업체 제품은 약 50만 건의 퍼스널컬러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의 퍼스널컬러를 진단받을 수 있는 기기이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