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가 인공지능(AI)이 탑재된 지능형업무자동화(IPA) 솔루션으로 기업고객 업무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삼성SDS는 자사 IPA 솔루션 '브리티웍스(Brity Works)'를 활용, 업무 자동화로 임직원 근무 환경을 개선하고 실시간 고객 대응이 가능하며 좀 더 똑똑하게 업무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브리티웍스는 대화형 업무자동화 솔루션으로 IPA봇과 챗봇을 결합한 형태다. 단순·반복 업무를 자동화해 업무생산성과 품질을 향상한다. 임직원 1인당 1 IPA봇을 활용해 인적 오류 감소로 품질 향상은 물론 핵심 업무에 집중하는 환경을 조성한다.
24시간 365일 서비스할 수 있는 데다 공간제약 없는 업무수행이 가능하고 업무속도를 빠르게 개선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드래그 앤 드롭(Drag & Drop) 방식 레코더 기반 시나리오 자동생성 기능으로 업무 자동화를 손쉽게 구현한다. 대규모 업무 자동화 환경에서도 안정적 운영을 위한 모니터링과 대시보드, 오류에 대한 빠른 복구와 조치를 위한 원격관리 기능도 탑재했다.
실제 내·외부시스템 연계를 통한 화물 위치정보 파악으로 물류 트래킹을 자동화하고 야간 근무를 방지할 수 있는 일간 리포트 자동화 시스템을 구현했다. 사업부별 실적 취합 등 업무를 챗봇과 결합된 인터랙티브 사용자인터페이스(UI) 구현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스마트 제조 시스템을 구현해 현장 계측장비 결과 데이터 전송과 시스템 입력을 자동화했다. 다양한 주문서 형식을 지능형 주문처리를 적용해 간편화했다. 애널리틱스를 연계한 시스템 운영업무를 제공으로 장비 오류를 사전에 감지해 잠재적 리스크를 방지하고 다운타임을 최소화한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