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카페24 솔루션으로 글로벌 e커머스 진출...공식 온라인스토어 열어

SM엔터테인먼트가 '카페24' 솔루션으로 온라인 스토어를 구축, 글로벌 e커머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카페24(대표 이재석)는 SM이 자사 솔루션으로 구축한 공식 온라인 스토어 'SMTOWN &STORE(에스엠타운 앤드스토어)를 공식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스토어는 카페24 솔루션을 활용해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4개 언어권 쇼핑몰을 제공한다. 페이팔, 알리페이, 편의점 등 해외 결제 시스템을 적용해 현지에 최적화된 온라인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SM, 카페24 솔루션으로 글로벌 e커머스 진출...공식 온라인스토어 열어

세계 각국 소비자는 SM 소속 아티스트의 음반, 화보, 굿즈(캐릭터 상품)는 물론 셀러브리티가 추천하는 뷰티, 패션, 리빙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상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개인별 맞춤 상품 추천, 아티스트 추천 상품 등 다양한 쇼핑 서비스도 제공한다. 카페24는 SM이 성공적으로 글로벌 e커머스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물류와 배송, 해외 번역, 고객응대 등 최적화된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를 통한 SM의 글로벌 진출이 한류 콘텐츠 위상을 높이는 한편 세계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다양한 국내 기업이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으로 손쉽게 진출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플랫폼을 고도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