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家이드] 교통편의성에 주거편리성 더한 도시형 생활주택 약수역 더시티](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19/04/12/cms_temp_article_12163904492301.jpg)
약수역 인근에 위치한 도시형 생활주택 ‘약수역 더시티’가 교통 편의성과 주거 편리성을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당 단지는 강남을 빠르게 잇는 교통망을 보유하고 있어 탄탄한 교통인프라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남산과 매봉산공원, 응봉근린공원이 인접해 있어 거주민들은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서울송도병원과 약수동 주민센터가 인근에 자리 잡고 있다.
아울러 거주자들의 주거 편리성을 위해 차별화된 풀옵션 시스템과 첨단 시스템을 선보인다. 약수역 더시티는 1인 가구가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추어 침실과 거실로 분리한 1.5룸 평면구성과 수납공간을 추가했으며 빌트인 빨래 건조기와 빌트인 냉장고, 드럼세탁기,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 등을 풀옵션으로 제공한다. 또한 옥상 태양광 패널을 설치, 공용부 에너지 절감 효과를 높인다.
3층부터 10층까지는 기준층이다. 최상층인 11층은 복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층은 A타입부터 D타입까지 17세대로 구성되며 각 타입별로 서비스(발코니) 면적이 최소 5.72㎡~6.47㎡까지 제공된다.
약수역 더시티 관계자는 “인근 3호선과 6호선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1.5룸 혁신 설계와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제공해 주거 편리성까지 갖춘 덕에 모델하우스 현장에 많은 관람객이 모였다”고 전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서울특별시 중구 다산로 신당동에 위치해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