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공장을 포함한 기업용 솔루션 전문업체 아이티스코(대표 이민우)가 온라인 커머스 통합관리 플랫폼 '09미플(공구미플)'을 개발, 판매한다.
아이티스코는 공구업종에 특화한 온·오프라인 판매관리 솔루션인 '공구미플'을 개발, 산업용품 종합유통기업 케이비원(대표 김정도)과 공동마케팅을 위한 업무제휴를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이 회사가 개발한 '공구미플'은 공구 유통점 구매·재고·판매·수금 등 기존관리에 오픈마켓 판매, 온라인 쇼핑몰을 결합한 공구유통사 통합 판매관리시스템이다. 오픈마켓 통합물류 및 배송 플랫폼 시스템이라는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했다.
판매자와 고객 사이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쉽고 빠르게 일괄 관리할 수 있어 매출확대, 사업영역 확장, 업무처리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거나 다수의 쇼핑몰에서 제품 판매를 원하는 중소공구유통상뿐만 아니라 다품종 소량 상품을 취급하는 유통사업자나 체계적인 오프라인 매출관리를 원하는 기업에 적합하다.
이민우 아이티스코 대표는 “케이비원과 협업을 통해 중소규모 공구상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업에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라면서 “공구미플이 공구상 매출신장과 유통채널 확대를 위한 유용한 도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이티스코는 온라인 커머스 통합관리 플랫폼뿐만 아니라 스마트팩토리 및 스마트팜 솔루션, 클라우드 기반 MES솔루션, 바코드물류관리시스템, 금형관리시스템 등 다양한 기업용 솔루션을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